지란지교시큐리티, 올해의 ‘워라밸 우수 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올해의 ‘워라밸 우수 기업’으로 선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11.3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심리 상담, 재무 컨설팅 등 워라밸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 운영으로 높은 평가 얻어

보안SW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직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기업 문화를 정착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워라밸 실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기업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는 기업 문화를 정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일·균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일환으로 올해로 5년째 워라밸 실천 우수 기업을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워라밸 실천 우수 기업은 고용노동부의 정량적 지표와 잡플래닛의 정성적 기업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심사하며, 올해에는 모두 24곳이 워라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보안업체 중 유일하게 포함됐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난해부터 직원들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심리 상담 ‘마음단단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직원 개인의 재정 상태를 점검하고 건전한 재무 설계 및 유지를 돕기 위한 재무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 개개인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근무 시간을 설정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유연근로제(선택적 근로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연차 사용 활성화, 임직원 휴양 시설 지원, 장기 근속자 리프레시(Refresh) 휴가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임신·출산 여성의 근무 환경 개선에도 힘을 쏟고 있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이사는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구성원 개인의 성장과 안정이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관련 제도를 확대 시행하고 건강한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