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 비대면 보안 솔루션 ‘다큐원·새니톡스EP’ 선보여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비대면 보안 솔루션 ‘다큐원·새니톡스EP’ 선보여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5.2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소프트웨어(SW) 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 eGISEC 2021)에 참가해 다양한 비대면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번 전시회에서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DocuONE)’과 ▲랜섬웨어 악성 위협 대응 솔루션 ‘새니톡스 EP(SaniTOX Endpoint Platform)’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

다큐원은 기업의 중요 정보 유출 방지 및 내/외부 보안 위협 대응이 필요하지만, 솔루션 구축 비용 및 IT 전문가의 부재로 운영 및 관리가 어려웠던 중소·중견기업에 최적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기업의 모든 문서를 중앙 자산화해 통합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서비스 다큐원은 사내 임직원의 PC에서 생성되는 모든 문서의 로컬 저장을 금지하고, 저장 매체 제어, 반출 결재 등의 문서보안 기능으로 기업의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협업 폴더 지원, 태그 검색, 버전 관리, 백업, 복구 등의 사용자 편의 기능을 통해 향상된 업무 생산성도 제공한다.

다큐원 도입으로 기업은 ▲대내외 보안 위협 차단 ▲컴플라이언스 대응 ▲효율적인 업무 환경 구축 ▲관리 리소스 절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먼저, 사내에서 비인가 된 작업이나 자료 유출 시도가 있을 때 다큐원에서 해당 로그를 확인해 도면, 소스코드 등 기업 자산에 대한 보안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파일 검출 시 알림 기능, 파일 자동 잠김 기능 및 삭제 유도 알림 기능을 적용해 안전한 파일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대응이 이루어진다.

외근 시 모바일 앱을 통해 다운로드 없이 원하는 자료도 확인 할 수 있다. 외부 전송 시 파일 첨부 없이 웹링크로 대용량 파일 전달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매체 제어 기능으로 산재된 문서를 한 곳으로 중앙화해 관리함으로 PC 교체 시 자료 이관 절차가 필요하지 않다. 아울러, 서버 저장소 내 파일 중복 여부를 체크해 기업은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하게 된다.

 

랜섬웨어 악성 위협 대응 솔루션 ‘새니톡스 EP'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CDR, Contents Disarm Reconstruction) 클라우드 ‘새니톡스EP’는 기업에 가장 치명적인 랜섬웨어 대응 보안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는 소호·중소기업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엔드포인트 보안을 제공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자체 개발한 CDR 엔진이 탑재된 새니톡스EP는 ‘안전한 문서는 없다’는 전제하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용자 PC로 유입되는 모든 문서의 잠재 위협 요소(매크로, 액티브 콘텐츠, OLE 객체 등)를 사전에 제거하는 실시간 무해화를 거쳐 안전한 문서로 만드는 제로 트러스트 관점의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이다.

사용자 PC 내 에이전트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에이전트 설치 즉시 사용자 PC로 유입되는 모든 문서에 대한 실시간 무해화를 통해 기존 보안 시스템이 탐지하지 못한 위장 문서 공격의 내부 유입을 원천 차단한다. 무해화 실행 시 최소의 리소스만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 PC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관리자 측면에서 운영 편의성을 높인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센터도 제공한다. 별도의 관리 서버 구축 없이 클라우드 웹을 통해 무해화 현황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사용자 등록 및 정책 적용, 에이전트 배포 관리 등 손쉬운 운영·관리를 지원한다. 상세 분석 리포트를 제공해 유입 문서에 대한 무해화 처리 결과 및 통계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이사는 “기업 내부 네트워크를 벗어난 비대면 업무 환경의 확산으로 재택·원격근무 시 엔드포인트 보안이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 다중 보안 체계 구축 및 운영이 어려운 중소기업에 도입과 운영 부담을 낮춘 새니톡스EP가 악성 문서형 랜섬웨어 대응을 위한 필수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문서중앙화 다큐원,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 새니톡스,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머드픽스를 주축으로 한 랜섬웨어 3종 솔루션으로 랜섬웨어 보안 솔루션 시장 영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