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해외 석·박사급 우수인재 확보 잰걸음
상태바
현대차, 해외 석·박사급 우수인재 확보 잰걸음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5일 라이브 설명회 개최, 채용 사이트서 분야별 상시 공고

현대자동차가 해외 석·박사급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이달 5일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는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 환경 속에서 미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는 우수인재 확보가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 보고, 지난해부터 해외 석·박사급 인재 채용을 상시 채용 방식으로 전환한 바 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현대차는 지원자들에게 상시 전환된 채용 방식에 대해 알리는 동시에, 완성차 제조업체를 넘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현대차의 미래 비전과 기업 문화, 각 분야별 담당 업무 등에 대한 정보를 진솔하고 쉽게 알릴 계획이다.

처음으로 온라인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될 설명회는 한국 시간 기준 5일 오전 8시부터 채용 설명회 전용 사이트에서 1시간 가량 진행된다. 해외 우수인재 채용을 통해 선발된 직원과 채용 담당자들의 화상 연결을 통한 라이브 토크쇼로 구성되며,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 현대차의 기업 문화, 업무 환경, 미래 비전, 인재상 등에 대해 진솔하게 대화를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에서 접속한 라이브 설명회 참가자들로부터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고 응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한편, 해외 우수인재 상시 채용의 모집 대상은 해외 대학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 및 취득 예정자 혹은 그에 준하는 경력 보유자 중 해외 거주 중인 자로, 각 분야별 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매월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온라인 인성검사 ▲온라인 면접 ▲신체검사를 진행해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연 1회 진행하던 해외 석·박사 채용을 지난해부터 상시체계로 전환하면서 우수 인재들을 신속히 발굴해 적재적소에 투입할 수 있게 됐고, 지원자들은 구직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많은 인재들이 지원해 현대차와 함께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