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전 네트워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엔진과 NFT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디비전 네트워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엔진과 NFT 파트너십 체결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2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엔진(Enji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엔진과의 협력으로 엔진 플랫폼의 API를 활용해 아바타, 부동산, 장식품 등을 NFT로 발행하고 이를 디비전 월드 내에 캐릭터 및 고유 아이템으로 통합할 계획이다. 

향후 사용자는 디비전 네트워크의 개발 툴을 활용해 자신만의 유일무이한 NFT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블록체인 메인넷을 선택해 발행할 수 있게 된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과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디비전 플랫폼에서는 누구나 개발 관련 전문 지식이 없어도 디비전 네트워크가 제공한 개발툴을 활용해 NFT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사용자는 NFT 아바타를 통해 디비전의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가상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엔진은 블록체인 게임 및 게임 아이템 개발 통합 플랫폼이다. 엔진은 엔진코인(ENJ)을 활용해 전통 게임과 블록체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아이템, 캐릭터, 부동산, 건축물 등을 NFT로 발행해 자산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최초로 ERC-20과 NFT 토큰을 하나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결합한 이더리움 멀티토큰 표준인 ERC-1155를 개발했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자사 플랫폼 내에 엔진의 스케일링 솔루션인 점프넷을 활용한다. 점프넷은 PoA(권위증명, Proof of Authority) 메커니즘 기반의 네트워크로 가스비 없이 온체인 거래 및 탄소 중립 NFT 생성이 가능해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 

한편, 디비전 네트워크는 최근 자체 메타버스 공간인 디비전 월드의 OBT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 29일과 30일 루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256’의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