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시스코, 안전사고 예방하는 '머라키 IoT 센서·스마트 카메라' 공개
상태바
시스코, 안전사고 예방하는 '머라키 IoT 센서·스마트 카메라' 공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7.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 시스템즈(이하 시스코)가 기업 시설물과 인프라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돕는 시스코 머라키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 발표 사항으로는 사물인터넷(IoT) 센서인 머라키 MT 출시와 스마트 카메라인 머라키 MV의 주요 기능 업데이트가 포함됐다.

시스코 머라키 솔루션은 IoT 센서와 스마트 카메라를 활용한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시설물의 급격한 온도 변화, 누수 발생, 심야 시간 내 출입 여부 등 주요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체크 및 관리하고, 네트워크 중단 등으로 인한 다운타임이나 장애를 예방하도록 돕는다.

 

새롭게 출시한 시스코 머라키 IoT 센서(MT 시리즈)는 실내외 인프라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온습도, 누수 및 출입문 개폐 탐지 등 시설물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별도의 센서 수집 서버를 구축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기반의 쉽고 빠른 설치와 설정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머라키 와이파이 6(Wi-Fi 6) 액세스 포인트(Access Point, 이하 AP), 머라키 스마트 카메라에 내장된 BLE(Bluetooth Low Energy) 칩을 이용한 자동 접속이 가능하며, 머라키 대시보드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시스코 머라키 스마트 카메라(MV 시리즈)는 머라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간편한 설정과 운영을 지원한다. 이번에 발표한 주요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머신러닝 기반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람, 차량 등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MV 오브젝트 감지 기능, 카메라 앵글 내 모션 메타 데이터를 활용 및 분석해 이동 패턴 데이터와 공간 사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모션 히트맵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아울러, 사용자들은 카메라에 내장된 스토리지를 통해 별도 녹화 서버 없이 녹화본을 저장할 수 있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시스코 머라키 솔루션은 AI 및 머신러닝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로 시설 및 IT 관리자들이 인프라를 원격 관리하면서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이도록 지원한다. 시스코는 새롭게 선보인 IoT 시스템을 비롯해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 기업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실현과 성공을 돕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