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LG전자, 올레드 TV로 K-예술 작품 생동감 눈앞에
상태바
LG전자, 올레드 TV로 K-예술 작품 생동감 눈앞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0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레드 갤러리 앱에 K-파인아트 테마 추가

LG 올레드 TV로 국내 예술작가들의 작품을 눈앞에 있는 듯 즐길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국내 문화∙예술 콘텐츠 업체 폴스타아트와 협업해 LG 올레드 TV에 탑재된 올레드 갤러리(OLED Gallery) 앱에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무료 감상하는 K-파인아트(FineArt) 테마를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올레드 갤러리는 자발광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을 통해 그림, 사진, 영상 등의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서비스다. 글로벌 전 국가에서 지난 2017년형 올레드 TV부터 제공되며, LG QNED 미니LED, LG 나노셀 TV 등 프리미엄 LCD TV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고화질 TV로 보다 많은 작품의 감상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갤러리 내에 폴스타아트 앱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한다. 고객은 유료 가입 없이도 올레드 갤러리가 자체 제공하는 작품 80점을 감상할 수 있으며, 폴스타아트의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면 현재 등록돼 있는 국내 작가들의 미술 작품 4000여 점과 매월 업데이트되는 신규 작품을 추가로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협업이 더욱 많은 고객에게 TV를 통해 일상에서 예술적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국내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폴스타아트는 ▲‘물방울 작가’로 불리며 한국 현대미술에 한 획을 그은 것으로 평가받는 김창열 작가 ▲한국 표현주의 미술의 대가이자 근현대사의 모습을 작품에 담아낸 권순철 작가와 같이 국내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활동중인 국내 신진 작가들의 작품도 대거 제공한다.

LG전자 정성현 HE서비스기획운영실장은 “더 많은 고객이 LG 올레드 TV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예술 분야와 협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