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아카데미-AI 양재 허브, AI 전문 인력 양성 위해 협업
상태바
한컴아카데미-AI 양재 허브, AI 전문 인력 양성 위해 협업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6.2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일까지 온라인 통해 교육 신청 가능, 교육비 전액 무료

ICT 융합 전문 교육 기관 한컴아카데미가 서울시 인공지능 전문 기관인 AI 양재 허브와 함께 AI융합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AI+X 융합 교육’을 운영한다.

AI+X 융합 교육은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이 팀을 구성해 산업별로 AI 활용 방법을 익히고, 비즈니스 이해 및 사례 분석, AI 활용 서비스 설계 등을 통해 실제 서비스 구현까지 가능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약 4개월 동안 진행된다.

이를 위해 한컴아카데미는 전·현직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멘토링, 산업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해 AI 분야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모의 IR, 네트워크 파티, 채용박람회를 통한 취업 연계 및 AI 분야 창업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AI+X 융합 교육은 만 20세 이상의 취업 및 창업을 준비 중인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이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지원 가능하며, 교육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한컴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7월 4일(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윤종영 AI 양재 허브 센터장은 "AI는 모든 산업 영역에서 활용이 되고 있으며, AI 기술과 더불어 다양한 직군의 경험 및 지식의 결합이 필수적이다. 이번 AI+X 융합 교육 과정을 통하여 AI를 실제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교육 과정이 AI 융합 전문가 양성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한컴그룹이 보유한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다양한 첨단 기술력을 교육과정에 반영해 AI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AI 양재 허브는 서울시가 AI 특화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설립한 인공지능 분야 전문 지원 기관으로 현재 90여 개 이상의 인공지능 스타트업이 서울시 지원을 받아 인공지능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