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와이파이 6 기반 천장형 무선 AP 출시
상태바
티피링크, 와이파이 6 기반 천장형 무선 AP 출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1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파이 5 대비 네트워크 용량 4배 증가

무선네트워크(WLAN) 전문기업 티피링크(TP-Link)가 더욱 많은 동시 연결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6 기반의 AX3600 무선 듀얼밴드 멀티 기가비트 천장형 액세스 포인트(AP) ‘EAP660 HD’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EAP660 HD는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 등의 장치를 네트워크에 무선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선 AP로 와이파이 5 대비 4배 이상 빠른 기가급 속도는 물론 다중 접속 환경에 최적화된 와이파이 6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호텔·쇼핑몰·레스토랑·도서관·경기장·숙박시설 등 고밀도 밀집 환경에서 최적의 효용성을 발휘한다.

또한 2.4GHz(1148Mbps)와 5GHz(2402Mbps)를 동시 지원해 AX3600급 와이파이 속도를 제공하는 802.11ax 기반의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무선 AP로, 8개의 스트림을 사용해 다중 사용자 처리량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키며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다.

더불어 와이피아 6의 핵심 기술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OFDMA)’과 ‘업링크·다운링크 다중 사용자 다중 입출력(UL/DL MU-MIMO)’을 통해 고밀집 환경에서 와이파이 5(802.11ac) 대비 최대 4배 늘어난 네트워크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여러 대의 장치가 동시에 접속해도 지연 없는 안정적인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

이와 함께 티피링크의 비즈니스 와이파이 솔루션 오마다(Omada)와 병행 사용이 가능한 802.11k/v를 지원해 접속된 장치가 이동하는 중에도 최적의 신호를 끊김 없이 자동으로 전환해 준다. 이를 통해 와이파이와 연결이 끊기거나 재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방지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비디오 스트리밍과 음성 통화 등을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2.5GE PoE+ 포트를 통한 최적화된 유선 성능도 장점이다. EAP660 HD는 2.5Gbps 이더넷 포트를 탑재해 뛰어난 멀티 기가비트 성능을 제공하며,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통해 와이파이의 한계를 극복한다.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와 전원을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등 편리한 배치와 설치를 위한 PoE(Power over Ethernet, 802.3at)+까지 지원한다.

특히 EAP660 HD는 쉽고 편리한 중앙 집중식 통합 관리를 할 수 있다. 오마다의 SDN 플랫폼을 통해 통합된 전체 네트워크 장치의 완전한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관리를 제공한다. ZTP(Zero-Touch Provisioning) 기능을 활용한 간단한 설정은 물론 오마다 앱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구성하거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클라이언트를 관리할 수 있다.

티피링크는 천장과 벽에 간단히 설치하는 것만으로 더 많은 사용자에게 기가급의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EAP660 HD에 대해 평생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