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베이트 여론조사, ‘뜨거운 감자’ 젠더 이슈 투표 진행
상태바
비베이트 여론조사, ‘뜨거운 감자’ 젠더 이슈 투표 진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6.0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마다 하나의 주제 선정, 총 3주에 걸쳐 릴레이 투표

블록체인 기반 여론조사 플랫폼 비베이트가 6월 의제로 ‘젠더(Gender)’를 선정했다. 비베이트를 운영하는 비포스트는 지난 가상화폐 여론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넥스트 어젠다’ 투표에서 젠더가 77.1%의 높은 선택을 받아 6월 주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편의점 GS25 광고 포스터의 ‘집게 손’ 논란에서부터, MBC 100분 토론에서 맞붙은 이준석 vs 신지예의 젠더 갈등까지 우리 사회의 젠더 이슈가 갈수록 격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비베이트가 남성과 여성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젠더 이슈와 갈등 해소를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먼저, ▲남혐 논란 실제인가, 프레임인가?를 의제로 한 투표는 6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어 ▲'혐오', 페미니즘만의 무기인가?를 6월 14일부터 20일까지, 마지막으로 ▲젠더 갈등... 해결책은?을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해 총 3주에 걸쳐 젠더 이슈를 심층적으로 파헤치며 다양한 의견을 듣는다.

비포스트 관계자는 “비베이트는 우리 사회의 첨예하게 대립하는 이슈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묻고 토론하는 공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찬반을 넘어서 보다 나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언론의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비포스트는 비베이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5일까지 투표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회원 가입 후 투표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