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스웨거, 콜라보레이션 폰트 출시
상태바
산돌-스웨거, 콜라보레이션 폰트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1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돌커뮤니케이션이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웨거’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폰트 ‘산돌 스웨거(Sandoll 스웨거)’를 출시했다.

산돌과 함께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스웨거는 디자인 컨설팅 회사인 아트앤디자인 인터내셔널에서 론칭한 브랜드로 남다른 감각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스웨거가 디자인 컨셉 및 시안 개발에 참여하고 산돌의 노하우를 통해 폰트를 개발하는 새로운 형태의 폰트 개발로 진행됐다. 2014년 9월부터 2015년 1월까지 5개월동안 스웨거의 최병진 팀장과 산돌의 구모아 폰트 디자이너가 만나 여러 차례 미팅을 갖고 논의를 거쳐, 상용화 할 수 있는 형태로 출시하게 됐다.

▲ 산돌 스웨커 폰트 제작과정

스웨거 폰트 개발에 참여한 구모아 폰트 디자이너는 “스웨거 측에서 그려온 초안을 기준으로 로고타입의 특징을 한글화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스웨거라는 브랜드가 가진 그루브한 감성과 쫀득한 느낌을 살려 개성 넘치는 폰트를 만들되, 가독성을 잃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웨거의 제품 및 컨셉 이미지를 아이콘화해 폰트에 탑재, 새로운 재미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콜라보레이션 폰트 산돌 스웨거는 산돌구름을 통해 출시됐으며 산돌구름 플러스 및 라이프 이용자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