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유안타증권에 네트워크 탐지·대응 솔루션 공급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유안타증권에 네트워크 탐지·대응 솔루션 공급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2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사 최초 'RSA 넷위트니스' 구축
RSA 넷위트니스 통합 관제 플랫폼 XDR 개념도
RSA 넷위트니스 통합 관제 플랫폼 XDR 개념도

굿모닝아이텍이 정보보호 솔루션 전문 자회사 조인어스비즈를 통해 유안타증권에 실시간 네트워크 탐지·대응(NDR) 솔루션 'RSA 넷위트니스(NetWitness)'를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증권사 최초로 유안타증권에 구축된 RSA 넷위트니스는 네트워크 상의 모든 트래픽과 로그를 수집·저장해 분석 가능한 형태의 정보로 자산화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IT 인프라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가시성을 확보하고 분석하는 체계를 확립할 수 있다. 저장되는 자산은 실시간 수집되는 동시에 연관성 분석을 수행한다. 더 나아가 머신러닝 기반의 위협 탐지까지 가능하다.

RSA 넷위트니스는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이지만 네트워크(NDR), 로그(SIEM), 엔드포인트(EDR)로 각 기능에 따라 모듈화된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모듈화 시스템 구성으로 필요에 따라 쉽게 구축이 가능해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먼저 구축하고 추후 확대하는 등 고객의 입장에서 단계적으로 보안관제체계를 고도화할 수 있다.

굿모닝아이텍 윤영한 부사장은 “RSA 넷위트니스를 도입한 고객사 중 상당수가 재구매와 추가 도입을 검토한다”며 “위협 탐지와 대응 체계 확립은 물론 차원이 다른 보안관제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