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구름DEVTH 옵저뷰 출시…비대면 시험 사각지대 최소화
상태바
구름, 구름DEVTH 옵저뷰 출시…비대면 시험 사각지대 최소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AI·SW 시대를 선도하는 구름은 기업, 학교, 기관 등 다양한 조직에서 실시하는 온라인 역량 평가의 감독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구름DEVTH(구름뎁스) 옵저뷰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구름DEVTH 옵저뷰는 하나의 화면에서 2인 이상의 응시자를 웹캠, 스마트폰 카메라, 응시 화면 공유를 활용해 감독할 수 있는 실시간 감독실을 지원한다. 

구름DEVTH 옵저뷰 [사진=구름]
구름DEVTH 옵저뷰 [사진=구름]

응시자가 문제를 풀이하는 화면을 공유해 응시 현황을 감독자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카메라는 응시자의 응시 환경을 감독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웹캠은 응시자의 응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비대면 온라인 역량 평가를 더욱 공정한 환경에서 진행할 수 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한 구름DEVTH 옵저뷰는 ▲응시 모습 모니터링(웹캠) ▲응시 환경 모니터링(스마트폰) ▲응시 화면 공유 을 지원해 감독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더불어 ▲시험 일시 정지 ▲시험 시간 연장 ▲1:1 메시지 보내기 등을 통해 평가 환경을 더욱 면밀히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필요에 따라 ▲주관식 ▲객관식 ▲O/X ▲선긋기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출제할 수 있으며 자동 채점 기능으로 평가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접수 페이지 운영 ▲초대 메일 ▲초대 코드 ▲임시 지원자 등록 등의 기능으로 평가 응시자를 관리할 수 있으며 ▲신분증 확인 ▲실시간 시험로그 ▲감독관-응시자 간 채팅 기능 등을 지원해 온라인 평가가 가능한 자격증 시험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구름은 구름DEVTH 옵저뷰 출시를 기념해 구름DEVTH 옵저뷰 5인 이상 동시 평가 진행시 이용료를 5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구름은 개발자 성장 중심의 AI, SW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갈 개발자 및 비개발자를 구름 채용페이지와 로켓펀치를 통해 공격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