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구름-카카오엔터프라이즈, SaaS·교육 분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구름-카카오엔터프라이즈, SaaS·교육 분야 업무협약 체결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7.2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솔루션 기업 구름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및 교육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름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플랫폼 연동, 기술·인력 지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 긴밀히 협력해 상호 발전 및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구름의 각 서비스(구름IDE, 구름EDU, 구름DEVTH)를 카카오 i 클라우드, 카카오워크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및 플랫폼과 연동한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과 컨테이너 기술 등을 접목한 새로운 B2B 서비스를 기획 및 개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름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양사의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해 기업 교육 플랫폼 및 콘텐츠 공급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카카오워크 기업 고객은 구름EDU를 기반으로 임직원을 위한 교육 콘텐츠와 LMS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구름은 구름EDU 기반의 교육 콘텐츠를 다양한 강의자와 파트너를 통해 수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류성태 구름 대표이사는 “구름은 국내 AI 및 클라우드 B2B 서비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긴밀한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B2B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기술적,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해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