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2021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참여 인턴·기업 모집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2021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참여 인턴·기업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가 ‘2021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에 참여할 인턴 및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식품 분야의 현장 실무지식 습득 및 사업아이템 가능성 사전검토 등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취업 연계를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로도 활용 가능하다.

참여기업에는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기회를 지원하여 멘토-멘티 간 협업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모집대상은 인턴의 경우 농식품 분야 창업아이템 보유 또는 발굴 의지를 지닌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팀(최대 3인)이다. 

멘토기업의 경우 매출액 1억 원 이상, 상시근로자 3인 이상의 농식품 분야 기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매칭과 협약을 거쳐 2~3개월간 주 30시간 이내의 인턴 활동을 하게 된다.

실습기간 동안 참여 인턴에게는 월 115만 원의 실습비를 지원하며 참여 기업에게는 인턴 1명당 월 40만 원의 멘토링비가 지원된다. 실습종료 후 평가를 통해 우수인턴에게는 농식품 분야 선진국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되며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는‘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의 차년도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다.

아울러 인턴제를 수료하는 경우 현장실습 학점 취득이 가능하다. 지난해 건국대학교, 인덕대학교, 평택대학교의 재학생에 한해 시범적으로 시행했으며 올해는 서울시립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가 추가돼총 5개교의 재학생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4월 14일까지며 이메일 제출을 통한 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농식품부 및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