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고성능 워크로드를 위한 ‘HCSF(Hitachi Content Software for File)’ 공개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고성능 워크로드를 위한 ‘HCSF(Hitachi Content Software for File)’ 공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HPC(고성능 컴퓨팅), AI(인공지능)·ML(머신러닝) 분석, GPU 가속화 등 고성능 워크로드를 위한 스케일아웃 파일 스토리지 ‘HCSF(Hitachi Content Software for Fil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중심으로 변화하기 위해 기업들의 HPC 및 AI·ML 활용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보다 복잡한 알고리즘으로 더 많은 모델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해 실시간 데이터 처리를 지원하는 고성능은 물론 많은 양의 데이터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이 요구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 따르면, HCSF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배포, 구성, 관리가 쉬운 병렬 파일 시스템 기반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고성능 병렬 파일 시스템과 오브젝트 스토리지인 HCP(Hitachi Content Platform)의 통합 구성을 통해 모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사전 설치된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HCSF는 데이터 수집, 준비, 모델 학습, 추론, 스테이징·아카이브, 데이터 관리 등 AI·ML 워크플로우 단계별 필요한 인프라 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단일 통합 솔루션으로 인프라의 사일로(silo), 복잡성, 비용 발생, 관리 이슈 등을 방지할 수 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장점을 활용해 데이터 관리 자동화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는 “HCSF를 활용해 고객은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고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 및 데이터 수익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지속해서 AI·ML에 최적화된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고객에게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