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201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15년도 1분기 KT 연결기준 매출은 유선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성장했으나, 유선과 상품수익 하락으로 전년동기 대비 3.7% 감소한 5조436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시장 안정화, 인건비 감소 등의 요인으로 전년동기 대비 135.3% 증가한 3209억원을 달성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무선분야는 가입자 성장 지속으로 전년동기 대비 2.2% 증가한 1조82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1분기말 LTE 가입자 비중은 65.3%로 1143만명의 가입자를 달성하였고 ARPU는 전년동기 대비 4.5% 증가하였다. KT는 통신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소모적인 보조금 경쟁을 지양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 네트워크 품질 강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상품 출시 등을 통해 건전한 서비스 경쟁이 시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유선분야 매출은 유선전화 가입자와 통화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8.1% 감소한 1조3050억원을 기록했다. KT는 기가인터넷, 기가 와이파이 홈 출시 등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상품을 출시하여 초고속인터넷 시장을 주도할 예정이며 초고속인터넷 중심의 결합상품 경쟁력으로 유선분야 매출 하락세를 극복할 계획이다.
미디어·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8% 성장한 3838억원을 달성했다. KT IPTV는 2015년 1분기 18만명 순증을 기록하며 가입자 600만 시대를 열어 유료방송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가고 있다.
금융 매출은 BC카드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한 8294억원을 달성했다. 그리고 기타 서비스 매출은 IT·솔루션 매출 증가와 KTIS, KTCS 연결편입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35.7% 증가한 4107억원을 기록했다.
신광석 KT CFO 전무는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KT는 작년 한해 통신사업 경쟁력 강화와 강력한 기업개선 작업에 주력한 결과 올해 1분기부터 성장성과 수익성이 개선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며 “KT는 건전한 서비스 경쟁이 활성화되도록 시장안정화에 노력하는 한편, 경쟁 업체와의 완전한 차별화를 이루고 글로벌 1위 도약을 목표로 5G 선점과 기가인프라 확산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