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산업부 장관, 연말연시 대비 대형유통시설 방역 점검
상태바
성윤모 산업부 장관, 연말연시 대비 대형유통시설 방역 점검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3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성윤모 장관이 지난 30일 오후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방문해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한 연말‧연시 유통업체의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매장의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출입자 발열체크, 시음‧시식 및 화장품 견본품 사용금지, 집객행사 금지 등 정부의 강화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이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윤모 장관은 특히 유통업계는 국민 생활현장과 직결돼 있다는 점에서 각별히 경각심을 갖고 매장의 환기와 소독, 직원‧고객의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과 방역수칙 이행에 각별한 실천 및 노력과 상품 배송이나 콜센터 운영에 있어서 유통사 직원은 물론 협력사 직원의 방역과 안전도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성 장관은 코로나19 이후 소비의 비대면화가 가속화되면서 온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이 크게 증가 하는 등 온라인 유통이 비대면‧디지털 경제의 핵심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어 업계‧전문가 등과 협의해 디지털 유통 경쟁력 강화방안을 내년 초 마련‧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 이어 31일에는 박진규 차관이 대전 이마트 둔산점을 릴레이 방역점검을 실시해 국민이 방역관리 실천에 관심과 협조를 홍보하는 등 유통시설의 감염병 예방을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