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올림픽 은메달리스트 김민수 선수와 MCN 사업 계약 체결
상태바
퀴즈톡, 올림픽 은메달리스트 김민수 선수와 MCN 사업 계약 체결
  • 칼럼니스트 이은영
  • 승인 2020.09.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수 선수의 ‘샤크 김민수TV’와 MCN 사업을 함께해 다양한 콘텐츠 제공 예정
퀴즈톡 전창섭 대표와 샤크 김민수 TV 김민수 유도 관장과 MCN 계약 체결 사진
퀴즈톡 전창섭 대표와 샤크 김민수 TV 김민수 유도 관장과 MCN 계약 체결 사진

 

지난 9월 17일 ‘신개념 광고 보상형 퀴즈 어플’ 퀴즈톡이 전직 유도 선수이자 종합격투기 선수인 김민수와 MCN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김민수 선수는 대한민국유도 중량급을 주름잡던 선수이자 애틀랜타 올림픽 은메달리스트로 유도를 베이스로 한 종합격투기 선수로 활동하면서 세계의 강자였던 밥 샙, 세미 슐트, 브룩 레스너와 대결을 펼쳤었다. 예능에도 출연하며 방송활동을 하며 얼굴을 알린 바 있으며, 현재는 '김민수 미스터 샤크 유도 짐' 에서 유도를 가르치며 대표를 맡고 있다.

 

김민수 선수는 재치 있는 입담, 유도 기술과 본인의 경기를 리뷰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샤크 김민수 TV'를 포함한 전반적인 MCN 사업을 진행하기로 지난 17일 퀴즈톡TV와 MCN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MCN 계약을 체결한 김민수 선수의 ‘샤크김민수TV’ 외에도 퀴즈톡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퀴즈톡TV’를 포함해 개그맨 김진곤의 “핵잼컴퍼니”, 명리학 채널인 “송정TV”, “월화당TV”, "구구랜드"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와 계약을 체결하여 MCN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퀴즈톡 관계자는 “요즘 관심 있게 지켜보던 유튜브 채널인 샤크 김민수TV와 함께 MCN 사업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다양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들을 많이 만들어갈 계획이다. 많은 기대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퀴즈톡은 퀴즈를 풀거나 출제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광고와 퀴즈 결합 방식의 ‘신개념 광고 보상형 퀴즈 어플’이다. 퀴즈를 출제하고 풀이하는 과정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퀴즈 콘텐츠가 매일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때문에 앱테크, 킬링타임용 어플, 학습용 어플로도 활용도가 높은 것이 인기의 비결이다.

 

앱 정식 출시 약 1년 만인 9월 현재, 23만 명 이상의 가입 회원과 1억 5천만 건의 누적 퀴즈 풀이 수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