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오픈터치 솔루션 성능 강화
상태바
알카텔-루슨트, 오픈터치 솔루션 성능 강화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3.2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넓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활용·생산성 확대 일환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Alcatel-Lucent Enterprise)가 더욱 폭 넓은 기업군에서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터치 스위트(OpenTouch Suite) 기능을 개선했다고 발표했다.

알카텔-루슨트의 오픈터치 스위트 2.1버전은 시각 및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성능이 추가된 점이 주요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모든 기기에 걸쳐 단일 클라이언트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작업 공간에서 생산성을 확대할 뿐 아니라 직원에게 개인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최신 버전은 또 기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에서 자연스러운 전환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세계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음성 및 화상, 콘텐츠를 통합하는 ‘수퍼모빌리티’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전세계 어느 지역에서건 이동중인 직원들의 생산성 개선을 위해 기업들이 관련 기술과 툴을 지원해 줄 필요가 있다.

알카텔-루슨트의 오픈터치 스위트 2.1 버전은 사무실과 이동 현장에서의 시각적 협업을 위한 간소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실시간 대화 성능을 강화했다.

복잡성을 줄인 알카텔-루슨트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경험은 사무실과 이동 현장에서 좀 더 간소화되고 더욱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알카텔-루슨트의 선도적인 기업 전화 서비스에 인스턴트 메시지, HD 비디오 및 웹 컨퍼런스 기능을 단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시켰다.

오픈터치 스위트 2.1 버전 출시에 따라 오픈터치 컨버세이션(OpenTouch Conversation) 협업 툴 인터페이스도 최신 안드로이트 테블릿과 스마트폰을 통해 이동 중인 작업자와 현장 전문가는 오픈터치 컨버세이션의 시각 협업 기능을 사용해 불과 몇 번의 터치 만으로도 쉽게 내근자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최상의 디자인과 첨단 착신 선별기능을 보유한 8088 스마트 데스크폰(8088 Smart DeskPhone)은 한번의 터치로 화상회의 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영진과 모든 직원과 HD급 화질의 화상통화를 할 수 있으며 HDMI 모니터와 연결되면 스마트 데스크폰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과 완벽하게 통합돼 화상회의를 위한 별도의 직원에 대한 필요성을 최소화시킨다.

이와 함께 우수한 음질을 보유한 8088 데스크폰은 외부 키보드를 통해 통합 디렉토리에 아주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자주 외근을 나가며 사무실에서 안락한 통화 경험을 원하는 근무자의 스마트폰에 통합 라우팅을 제공한다.

더불어 알카텔-루슨트의 기존 옴니PCX 엔터프라이즈(OmniPCX Enterprise)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간소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인스턴트 메시징 기능과 오픈터치 회의에 단 한번의 탭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게다가 현장방문을 통한 이동성이 필요한 옴니 PCX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는 데스크폰과 NFC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폰 사이의 비접촉 세션 쉬프트(session shift)를 통해 혜택을 볼 수 있다.

한편 오픈터치 스위트 2.1 버전은 기업이 사내 배치 혹은 오픈터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OpenTouch Enterprise Cloud)의 ‘서비스로서’의 모델중에 선택이 가능하며 오픈터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경우 기업체가 서비스로써의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간단한 구조의 라이선싱을 통해 선택할 수 있고 운용 및 API 서비스가 포함된 100% OPEX 모델을 제공한다.

또한 오픈터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인증받은 Iaas(인프라 서비스)를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비즈니스 파트너의 접근성을 완화시킨다.

이와 함께 중앙집권화된 기기 배치로 운용비용을 절감하고 VM웨어와 KVM을 지원하는 패시브 커뮤니케이션 서버(Passive Communication Servers)를 통해 지점의 생존성을 확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은 급증세에 있는 이동 근무자에게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운용상 자원절감 효과도 갖는다. 모든 오픈터치 컨버세이션 소프트웨어 클라이어트는 레거시 VPN 기술보다 훨씬 나은 확장성을 가진 역방향 프록시를 통해 VPN 없는 접속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