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티 모비컨트롤 12, 기업 모빌리티 TCO 절감
상태바
소티 모비컨트롤 12, 기업 모빌리티 TCO 절감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5.01.2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모빌리티 관리(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EMM)와 BYOD(Bring Your Own Device) 정책 관리 전문 기업인 소티(SOTI Inc.)가 모비컨트롤12(SOTI MobiControl 12)를 출시한다.

소티의 기업 모빌리티 관리 플래폼의 최신 버전인 이 제품은 모빌리티에 의존하는 기업들의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해 조직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스마트폰 주변기기들의 원격 관리 능력을 확장해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를 구현한다.

전반적인 모빌리티 비용을 절감시키는 모비컨트롤12는 기업 모바일 기기의 등록 및 관리에 필요한 작업단계를 생략 혹은 최소화한 프로비저닝, 정책 관리가 가능하며 광범위한 관리 기준 혹은 LDAP 속성에 기반한 기기 구성을 무선망을 통해 원격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기기당 최대 100달러의 프로비저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지브라(Zebra Technologies)의 차세대 주변기기에 신속한 프로비저닝과 원격 지원을 제공한다. 소티는 지브라와의 통합성이 업계에서 가장 뛰어나며 기기 프로파일 관리와 새로운 기기로의 전환을 원격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다운타임(downtime)을 최소화한다.

이와 함께 향상된 기능으로 애플, 교세라, 레노버, 소니, LG, 삼성, 지브라 모토로라 API, 그리고 윈도폰8.1 등 광범위한 제품군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기기 특성, 사용자 속성 및 데이터 등 다양한 기준에 기반해 이메일, 와이파이, VPN 등의 사용을 위한 개별단위의 기기 구성을 원격으로 진행한다. 사용자는 단일 URL을 통해 IT부서의 개입 없이 자신의 기기를 신속하게 등록할 수 있어 IT부서로 가해지는 부담이 줄어든다.

더불어 향상된 프로파일과 정책을 사용하는 운영 시스템 전반에 걸친 기기 관리를 최적화함으로써 업데이트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소티의 오랜 파트너인 대표적인 북미 항공사와 모비컨트롤12 베타테스트 참여사는 현재 승무원용 아이패드를 비롯해 러기드(rugged)한 특성의 바코드 스캐너와 지브라 프린터 등 4만개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애플 모바일 기기를 보유하고 있다.

이 신제품은 크로스 플랫폼 기기 이용 능력을 대폭 강화해 항공기가 정시에 운항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기 관리와 원격 IT 지원을 통해 항공기 비행을 최적화하고 직원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모비컨트롤12는 편리함과 기기관리에 효과적인 기능들을 제공해 항공사와 승객에게 중요한 요소인 사용자 관리 및 지원 능력을 향상시키고 기기 다운타임을 최소화한다.

모비컨트롤12가 가지고 있는 강점은 강화된 기능뿐만이 아니다. VDC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새 기기의 프로비저닝 비용은 기기당 100달러를 상회한다. 모비컨트롤12는 기기를 개봉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기기를 셋업하는 모비컨트롤 스테이지(MobiControl Stage) 기능을 통해 프로비저닝 비용을 90% 이상 절감한다.

이와 같은 통합된 기능은 카메라, 스캐너, 제3자 앱 등 다양한 형태의 장치의 바코드 스캐닝을 통한 기기의 등록 및 구성을 촉진한다. 직원들이 사용하는 기기는 즉각적인 사용을 위한 정확한 구성을 통해 모비컨트롤에 등록된다.

칼 로드리게스 소티 CEO는 “모비컨트롤 12는 총 소유비용을 줄일 수 있고 모빌리티 프로비저닝 비용을 절감한다. 이를 통해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기업들에게 제공한다”며 “모비컨트롤 12를 활용하는 기업은 회사 전반에 걸친 워크플로우 관리와 최종사용자 혜택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원들의 생산성과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기업들이 강력한 모바일 전략을 이용해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