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뱅크, 싱가포르 유주그룹과 금융 솔루션 서비스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페이뱅크, 싱가포르 유주그룹과 금융 솔루션 서비스 업무 협약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뱅크가 최근 싱가포르 전자상거래 기업인 유주(YuuZoo)그룹과 금융 솔루션 서비스 비즈니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키로 했다고 밝혔다.

페이뱅크는 토마스 질리아쿠스 유주그룹 대표이사겸 회장의 한국 방문일정 동안(지난 17일) 유주그룹의 한국·일본 지사인 유주그룹코리아 전략기획총괄 김웅 이사, 페이뱅크 박상권 대표가 만나 한국 내에서의 유주그룹의 여러 핀테크 사업 진출과 관련해 공동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키로 했다.

▲ 페이뱅크가 최근 싱가포르 전자상거래 기업인 유주(YuuZoo)그룹과 금융 솔루션 서비스 비즈니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키로 했다고 밝혔다.

현재 유주그룹 한국 법인인 유주그룹코리아는 기업간(B2B)뿐 아니라 기업과 소비자간(B2C), 소비자와 소비자간(C2C) 등이 가능한 종합 쇼핑몰을 구축하고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유페이까지 보유한 상태다. 이로써 이와 관련된 한국 내 현지 금융 통신망 서버 및 네트웍크 구축을 위한 협조가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었다.

유주그룹 전략기획총괄을 맡고 있는 김웅 이사는 “미래의 은행은 모바일 기술 플랫폼으로 대체될 것이고 이를 위해 유주그룹과 페이뱅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유주그룹의 여러 사업인 종합쇼핑몰과 모바일 결제시스템의 국내 구축에 보다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며 “현재 페이뱅크에서 진행하는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인 스탬프백과 가맹점주 전용 스탬프스토아 서비스를 유페이의 모바일 결제 솔루션과 접목시키는 비즈니스에 대해서도 협업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주그룹은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핀테크(Fintech)을 자체적으로 보유한 기업으로 유주그룹에서 보유하고 있는 결제대행업체(PG사)인 유페이는 전세계에서 급성장하는 모바일 결제 시장을 주도하는 미국 페이팔, 애플페이, 중국 알리페이와 함께 ‘빅8’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