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공유서비스 ‘파크히어’, 페이게이트 간편결제 달고 정식 런칭
상태바
주차장 공유서비스 ‘파크히어’, 페이게이트 간편결제 달고 정식 런칭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1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킹스퀘어가 대규모로 업데이트된 ‘파크히어(PARK HERE) 2.0’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크히어는 평균 60% 할인된 가격으로 주차장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서울/경기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새로 출시된 파크히어 2.0는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다운 받을 수 있으며 ▲3000여개의 주차장 정보 ▲주차장 추천 기능 ▲간편한 결제 방식 ▲적립 혜택 등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장소와 시간만 입력하면 조건에 맞는 주차장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2000개 이상의 주차장 정보에 더해 파크히어가 직접 발로 뛰어 모은 1000개의 주차장 정보도 한 눈에 보여준다.

이전 버전에서 파크히어와 제휴된 주차장만 확인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2.0 버전에서는 공영 주차장과 민영 주차장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약은 파크히어와 제휴된 주차장에서만 가능하다.

▲ 파크히어는 평균 60% 할인된 가격으로 주차장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서울/경기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주차장은 운전을 하다 찾게 되는 경우가 많다. 주차장을 빠르게 찾고 예약까지 하려면 결제가 쉬워야 한다. 2.0 버전에서는 이 문제를 ‘오픈페이’ 를 도입해 해결했다. 비자, 마스터 카드만 있으면 공인인증서나 액티브엑스 설치 없이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디바이스나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결제가 가능해 오류도 줄었다. 이는 글로벌 전자 결제 업체 ‘페이게이트’와의 협업으로 가능해졌다. 3만원 이상 충전하면 적립금도 쌓을 수 있어 주차를 자주 하는 운전자들에게 돌아가는 혜택도 커졌다. 높은 금액을 충전할수록 높은 적립률을 적용 받게 되며 쌓인 적립금은 다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페이게이트의 결제모듈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핀테크(Fintech : 금융을 뜻하는 파이낸셜(financial)과 기술(technique)의 합성어로 모바일 결제 및 송금, 개인자산관리, 크라우드 펀딩 등 ‘금융·IT 융합형’ 산업) 서비스며 신용카드 결제뿐만 아니라 일본, 한국, 유럽의 계좌이체 서비스와 알리페이, CUP, 텐페이 결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일본 편의점 결제와 비트코인 결제 역시 빠른 시일 내에 출시 예정이다. 기술지원 문의는 dev@paygate.net으로 페이게이트 서비스 가입문의는 mkg@paygate.net으로 하면 된다.

김태성 파킹스퀘어 대표는 “지난 1년은 시범 기간이라 생각한다. 파크히어 2.0 출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마케팅도 시작할 예정이다. 짧은 시간 안에 급성장을 이뤘지만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는 “최근 소비자 편의성을 중시하는 IT기업들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발맞춰 페이게이트는 최적의 결제 모듈을 제공함으로써 전자상거래 산업에 기여하고자 한다. 파킹스퀘어와 함께 편리한 주차장 공유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