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 신규 제품군 기반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스토리지 시장 선도
상태바
HGST, 신규 제품군 기반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스토리지 시장 선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05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GST(웨스턴 디지털 자회사)가 플래시맥스 III(FlashMAX III) PCle 액셀레이터 제품군과 서버캐시(ServerCache)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플래시맥스 III 제품군은 급증하는 데이터베이스와 클라우드 작업량에 대응해 가격대비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 뿐만 아니라 서버캐시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하이브리드 플래시 환경의 구축이 보다 손쉬워져 IT 관리자들이 기존 스토리지 인프라의 속도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울리치 한센 HGST SSD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실시간 프로세싱, 분석 및 인사이트를 위해 데이터에 접근이 신속한 것은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조건”이라며 “엔터프라이즈 고객들 사이에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인프라에 점차 플래시를 도입하고 있고 비용과 성능 면에서 균형을 이룬 HGST의 최신 솔루션들은 SSD 사용환경뿐만 아니라 HDD와 플래시가 복합적으로 사용되는 환경에서도 큰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플래시맥스 III PCle SSD와 서버캐시 소프트웨어는 데이터베이스, SQL 서버, 데이터 웨어하우스, 빅데이터 구축 및 영상 녹화 후 편집 등을 위한 성능이 최우선시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기에 적합하다.

플래시맥스 III PCle 액셀레이터는 기존 제품 대비 높이와 너비가 절반 크기에 불과한 PCle SSD에 최대 54만 IOPS 랜덤 읽기(4K) 및 20만 IOPS 읽기쓰기 혼합 랜덤 속도 등 최고 수준의 성능을 구현했다. 가격대 성능은 최대 2배 향상됐고 최신 버전의 PCle 3.0을 제공한다.

서버캐시 소프트웨어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의 SSD 캐시를 생성해 스토리지 병목 현상을 해결해 SSD 환경에서 최대 10배의 성능을 제공한다.

기존 스토리지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및 백업 시스템의 변경 없이 적은 수의 SSD 로도 우수한 성능을 구현해내 가격 대비 효과가 우수하다.

또한 다양한 블록 기반 스토리지와 호환이 가능해 윈도(Windows) 서버 혹은 리눅스(Linux)를 운영하는 SAN 또는 DAS 시스템 상에서 거의 모든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다.

HGST의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플래시맥스 III PCle SSD는 200만 무고장시간(MTBF)과 5년의 보증기간을 지원해 고객들의 높아진 요구에 부응한다. HGST는 이번 플래시맥스 III 및 서버캐시 제품군 출시로 보다 다양한 플래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됐다.

플래시맥스 III는 올해 3분기 출시 예정으로 현재 OEM 업체들과 검증 작업을 진행중이다. 서버캐시의 경우 30일 무료 체험판이 제공되고 있으며 서버 대당 99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