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데이터 통합 관리 스토리지 ‘VS-시리즈’ 발표
상태바
퀀텀, 데이터 통합 관리 스토리지 ‘VS-시리즈’ 발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4.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관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기록 및 저장 가능

[CCTV뉴스=이승윤 기자] 퀀텀코리아는 22일 영상 관제 및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통합 관리를 위한 효율적이고 유연한 스토리지 플랫폼 ‘VS-시리즈’를 발표했다.

‘VS-시리즈’는 10대 미만의 카메라가 설치된 환경부터 수천 대의 카메라가 설치된 대규모의 환경까지 각 구축 환경에 적합한 서버를 다양한 구축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다. ‘VS-시리즈’를 통해 보안 전문가들은 단일 플랫폼에서 강력한 보안 환경을 기반으로 한 통합 데이터 관리 인프라를 운영하고, 영상관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기록, 저장할 수 있다.

퀀텀의 VS-시리즈 아키텍처는 머신 및 센서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새로운 소프트웨어-정의 스토리지(Software-Defined Storage, SDS) 플랫폼인 ‘퀀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Quantum Cloud Storage Platform, 이하 CSP)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클라우드에 사용된 스토리지 기술과 마찬가지로, 퀀텀 CSP는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defined) 기반으로 베어 메탈(bare metal)은 물론, 가상 머신(virtual machine)이나 하이퍼컨버지드(hyperconverged) 인프라의 일부로 구축될 수도 있다. 다른 SDS(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기술과 달리, 퀀텀 CSP는 스토리지에 대용량 파일의 스트리밍 성능을 극대화하면서 데이터 전송속도가 지연되지 않도록 ‘로우 레이턴시(Low Latency, 저지연)’를 구현함으로써, 영상 및 다양한 고해상도 컨텐츠 관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VS-시리즈를 통해 보안 전문가 단일 플랫폼에서 보안 인프라 운영 가능

‘퀀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CSP)’은 고해상도의 다수의 카메라에서 촬영된 영상의 고속 녹화가 가능하며, VMS(영상관제 솔루션), 레코딩 서버 및 기타 빌딩 컨트롤 서버 등을 단일 스토리지 플랫폼에서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다.

VS-시리즈 제품군은 고객 기업의 IT 운영 환경에 맞춰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만을 적극 활용하는 소프트웨어 전용 구축은 물론, 미니 타워(mini-tower), 1U, 2U, 4U(스토리지를 4개 꽂을 수 있음) 하이퍼컨버지드 서버 등을 적절하게 구성하여 다양한 구축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퀀텀 CEO 제이미 레너(Jamie Lerner)는 "V-시리즈는 퀀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의 소프트웨어 정의 특성을 잘 보여주며, 영화 및 TV 제작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고 영상관제 산업에서 최고의 성능을 갖춘 플랫폼을 개발해온 퀀텀의 기술력과 전문성이 반영된 제품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