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맵 SW ‘맵피’, 이제 스마트폰 무료 앱으로 만나세요
상태바
내비게이션 맵 SW ‘맵피’, 이제 스마트폰 무료 앱으로 만나세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2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맵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종합서비스 브랜드로 특화

현대엠엔소프트가 내비게이션 지도 소프트웨어 브랜드 ‘맵피(mappy)’를 모바일 내비게이션과 종합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 브랜드로 탈바꿈시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맵피를 모바일 내비게이션과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정체성에 맞는 새로운 로고를 최근 도입했다. 맵피의 새로운 로고는 생동감 넘치고 활발한 느낌의 디자인 원칙을 바탕으로 맵피 브랜드가 담고 있는 지도(map)와 행복(happy)이라는 메시지에 다채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하나의 라인으로 연결된 형태의 새로운 맵피 브랜드의 심볼(Symbol)은 유기적이고 현대적인 감각의 맵피와 메인 서비스인 내비게이션을 상징하며 브랜드의 주 색상인 맵피 민트(mappy mint) 컬러와 4가지의 보조 색상은 감각적이고 버라이어티한 브랜드의 이미지와 역동적이고 생기 발랄한 모바일 서비스의 트렌드를 담았다.

특히 이번 맵피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공식 명칭을 ‘맵피 위드 다음(mappy with Daum)’으로 명명하고 트라이얼 버전(시험 버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앱(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이는 지난해 12월 현대엠엔소프트와 다음간 위치기반서비스 전략적 사업제휴 협약을 맺은 첫 결실로 앞으로도 맵피 서비스에 다음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연계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맵피 서비스에는 목적지 도착시 다음 지도의 ‘고해상도 로드뷰’ 확인 기능이 구현돼 처음 가본 목적지를 효과적으로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모바일 기반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서비스 맵피 위드 다음의 5월말 본격 서비스에 앞서 트라이얼 버전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5월27일까지 테스터 200명을 대상으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맵피 위드 다음의 베타 테스터 지원 방법은 맵피 커뮤니티(cafe.daum.net/mappy-styler) 에 가입 인사를 남기면 테스터로서의 자격이 부여되며 4월29일 카페를 통해 공지되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링크를 통해 맵피를 다운로드 받은 후 테스트가 가능하다.

맵피 위드 다음 베타 테스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OS 4.0이상)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매주 부여되는 미션을 수행하는 테스터 모두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테스트 기간 종료후 우수 베타 테스터 5명을 선발해 최고급 블랙박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만약 공식 베타테스터가 되지 않더라도 4월29일 이후부터는 누구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고 미리 사용해 보는 것이 가능하다.

안수진 현대엠엔소프트 서비스전략실장은 “스마트폰 기반의 다양한 생활서비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맵피는 모바일 내비게이션뿐만 아니라 자동차, 아웃도어(Outdoor) 등 이동과 관계된 모든 삶에 관계된 종합 서비스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본격적인 맵피 서비스에 앞서 실시하는 이번 베타 테스터 모집 및 운영 이벤트를 통해 맵피 서비스를 먼저 경험한 사용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청취해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