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으로 손대지 않고 통화한다
상태바
음성인식으로 손대지 않고 통화한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 유와(Uwa) 핸즈프리

LG유플러스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음성인식으로 화면전환 없이 이용중인 서비스 그대로 이용하면서 통화로 연결해주는 ‘핸즈프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TE 서비스 유와(Uwa)를 통해 제공되는 핸즈프리는 전화가 걸려오더라도 화면전환 없이 이용중인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음성 호출을 통해 손대지 않고 상대방과 통화할 수 있고 문자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수신했을 때 음성으로 읽어주는 스마트 서비스다.


지난해 8월 LG유플러스는 다음과 ‘음성인식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음성형 서비스 개발을 위한 다각적인 연구를 해왔고 그 결과 LG유플러스의 유와 서비스에 다음의 ‘자연어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한 핸즈프리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타사의 경우 전화가 걸려오면 화면 터치를 통해서 전화를 받지만 핸즈프리를 이용하면 전화가 걸려오더라도 보던 화면 그대로 보면서 간단한 명령어를 통해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다는 것이 LG유플러스의 이야기다.

예를 들어 U+내비LTE 등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다가도 ‘하이 유와’라는 명령어를 이야기하면 알림창이 뜨고 ‘OOO’ 이름을 이야기하면 보던 화면 그대로 통화가 연결된다. 또 전화가 왔을 때 ‘네’라고 말하면 화면 전환 없이 스마트폰에 손대지 않고 편리하게 통화할 수 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고객은 손을 쓰기 어려운 순간에도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면서 음성으로 전화 수신 및 거절을 할 수 있어 사용성과 편의성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유와를 통한 핸즈프리 서비스를 LG G2, 갤럭시 노트2, 갤럭시 S4 LTE-A 등 LTE스마트폰에서 우선 제공하고 대부분의 LTE 스마트폰에도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