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김옥선 사진작가가 함께하는 제9회 콜로키움
상태바
후지필름-김옥선 사진작가가 함께하는 제9회 콜로키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오는 25일 서울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김옥선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제 9회 콜로키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후지필름 제 9회 콜로키움은 국제결혼으로 맺어진 커플들을 촬영한 ‘해피 투게더(Happy Together)’ 시리즈를 주제로 진행된다. 해피 투게더 시리즈는 외국인과 결혼해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여성들을 담아내고자 한 작품으로 토크콘서트 형식의 콜로키움을 통해 작가의 사진 철학과 작품 아이디어, 사진을 통한 표현방식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옥선 사진작가는 주로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국제결혼 커플, 동성커플 등 자연스러우면서도 강한 인상을 남기는 인물사진 작업을 통해 문화와 관습의 차이, 사회적 편견 등을 역설하고 있다.

홍익대학교에서 사진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2010년 제1회 세코사진상과 2007년 제6회 다음작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두손미술관, 한미사진미술관, 금호미술관, 제주현대미술관 등에서 다수의 개인전을 개최했으며 대표작으로는 외국인들의 모습을 담은 ‘No Direction Home’과 ‘Hamel's Boat’, 국제결혼 커플, 동성커플을 다룬 해피투게더와 ‘유앤아이(You and I)’ 등이 있다.

김옥선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제 9회 콜로키움 참가신청은 오는 22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www.fujifilm-korea.co.kr)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신청과 함께 참가 등록비 1만원 결제를 완료한 선착순 25명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현장에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후지필름은 제 9회 콜로키움 개최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fujifilmdigitalcamera)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에 김옥선 작가에게 궁금한 점이나 해피 투게더 작품에 대해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댓글로 남기면 베스트 질문을 선정해 작가 친필 사인 사진집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한 20명에게는 소정의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