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초소형 모터 드라이버 STSPIN, IoT 배터리 제품 정조준
상태바
ST 초소형 모터 드라이버 STSPIN, IoT 배터리 제품 정조준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8.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IoT 제품을 겨냥한 새로운 모터 드라이버 STSPIN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IoT 및 휴대용 제품이 생활의 일부로 자리 잡으면서 더욱 작고 휴대는 간편하면서도 사용 시간은 늘어난 배터리 구동 제품을 구현할 수 있는 초소형 저전력 전기 모터 드라이버를 선보인 것이다.

모터 제어에는 상당한 수준의 엔지니어링 기술과 경험이 필요한 제품들이 있다. 휴대용 의료 펌프와 드라이버, 개인 건강 보조 기기, 휴대용 POS 단말기, 소형 로봇, 감시 장치, 정밀 공구, 휴대용 프린터 등을 들 수 있다. 가장 큰 문제는 로직과 전력 부품을 공간과 전력 할당이 제한된 한 개의 칩에 통합시키는 것이다.

ST는 이번에 출시한 싱글 칩 모터 드라이버 라인업에 이러한 요소들을 모두 통합해 휴대용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가장 어려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저전력 소모, 소형 폼팩터, 뛰어난 성능을 통합한 ST의 새로운 모터 드라이버 STSPIN이 배터리 구동 IoT 제품의 확산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다.

사이즈가 3×3㎜로 세계 최소형 단일 칩 모터 드라이버인 ST의 이번 디바이스들은 경량화, 소형화는 물론 사용자 친화적인 혁신적인 제품을 목표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모든 기능을 통합했다.

배터리 전력을 절약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공급 전압은 1.8V로 낮고 모터가 작동하지 않는 영출력 상태에서는 대기 전류가 80㎁에도 못 미치는 동급 최강의 초저전력 설계를 지원한다. 하지만 모터 구동시에는 최대 1.3Arms까지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로봇 위치 시스템, 프린터 모터, 카메라 자동 초점 메카니즘, 전동 치솔용 모터, 시린지 펌프 등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을 할 수 있다.

도메니크 아리고 ST 산업 및 파워 컨버전 부문 사업 본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STSPIN 단일 칩 디바이스는 복잡한 정밀 모터 제어를 단순화해 신제품 출시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며 “이러한 초저전력 기술로 배터리 제품의 구동 기간을 늘리고 설계시에는 더욱 부가가치가 높아진 모터 기능을 기반으로 더욱 향상된 모바일 휴대용 제품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