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IT 장비 원격 모니터링 新 솔루션 발표
상태바
팀뷰어, IT 장비 원격 모니터링 新 솔루션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뷰어가 클라우드 기반의 IT 장비 원격 모니터링 및 IT자산관리 솔루션인 'IT브레인(ITbrain)'을 출시한다.

팀뷰어는 IT 브레인이 기업의 컴퓨터, 서버 및 소프트웨어 등과 같은 IT 장비의 정기 유지 보수를 원격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IT브레인 발표와 함께 원격 제어 및 온라인 회의용 팀뷰어 소프트웨어도 업데이트돼 원격 모니터링 통합 기능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팀뷰어가 새롭게 개발한 IT브레인은 웹 기반 솔루션인 팀뷰어 매니지먼트 콘솔(TeamViewer Management Console)을 통해 IT 자산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시스템 검사, 자산관리, 경보, 이메일 통보 기능은 물론 기타 필요한 툴도 함께 제공한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두 제품이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하는 연동체계를 가능하게 한다.

IT브레인은 시스템 가동시간과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고 사용자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IT 관리자에게 ▲모든 웹 기반 기기에서 데이터 접근 ▲수집된 데이터를 확인하는 대시보드 ▲데이터 내보내기 기능 및 인쇄용 보고서 불러오기 기능 제공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팀뷰어는 원격 제어 및 온라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비용 없이 ▲디스크 공간 검사 - 디스크 공간이 지정된 가용 크기 이하로 낮아지는 경우 경고 알림 ▲윈도 업데이트 - 윈도 업데이트가 활성화되도록 보장하며 비활성화시 장애 통보 메시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 ▲바이러스 차단 - 바이러스 차단 소프트웨어가 없거나 업데이트 시점이 많이 지난 경우 IT 관리자에게 경고 알림 ▲윈도 방화벽 - 윈도 방화벽의 설정이 해제된 경우 IT 관리자에게 경고 알림 등과 같은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IT브레인은 고급 시스템 검사 및 ▲정책 기반 관리 - 사전 정의된 시스템 검사 룰을 포함하고 있는 정책은 단일 모니터링 대상 장치 또는 장치 그룹에 간단히 적용될 수 있고 설정을 손쉽게 상속 가능 ▲IT 자산 추적 - 모니터링 대상 장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가 모든 IT 자산의 개요를 포함한 인벤토리 보고서 내에 표시. 필터를 이용해 IT 자산을 손쉽게 식별하고 추적 가능 ▲온라인 연결 상태 - 장치가 오프라인 상태가 된 경우 IT 관리자에게 경고 알림 ▲디스크 상태 - 디스크 오류가 보고되면 경고 알림 ▲메모리 사용량 - 가용 메모리 양이 설정된 임계치 이하로 떨어지면 경고 알림 ▲CPU 사용량 - 프로세서에 대한 평균 사용량이 설정된 임계치를 넘어서면 경고 알림 ▲프로세스 - 지정된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거나 실행되지 않는 경우 경고 알림 ▲윈도 서비스 - 윈도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서비스 중단시 IT 관리자에게 경고 알림 ▲이벤트 로그 - 이벤트 로그에서 특정 정보가 발견되면 IT 관리자에게 경보를 보내도록 구성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코넬리우스 브루너 팀뷰어 제품 관리 총괄은 "IT브레인은 중소 및 중견 기업들이 IT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기업들은 사후 대응적 접근 방식을 사전 예방적 접근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됐다"며 "회사에 설치된 IT 자산에 대한 완벽한 정보를 제공해 IT 관리자들이 회사 내 중요한 장치를 원격으로 추적,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다. IT 환경 내 혼란을 최소화하고 IT 자산의 가동시간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림으로써 매출, 수익성 및 자산의 수명을 완벽하게 보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IT브레인 라이선스는 월간 또는 연간 기준으로, 대상 단말 단위로 계산되며 볼륨 할인이 적용 가능하다. 본문에 설명된 IT브레인의 기능은 OS에 따라 지원 범위가 달라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