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코리아, 국내 1호 유니티 공식 인증 시험 합격자 발표
상태바
유니티코리아, 국내 1호 유니티 공식 인증 시험 합격자 발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5.31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티코리아가 지난 5월28일 국내에서 최초로 열린 유니티 공식 인증 시험(Unity Certification)을 성공적으로 치렀다고 밝혔다.

유니티코리아측에 따르면 이번 시험은 신청자가 정원의 열 배에 달했으며 개발자는 물론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들까지 관심을 가졌다. 또 유니티코리아가 ‘유나이트 서울 2016’에서 밝힌 한국화의 일환으로 이번 시험은 한글로 진행됐다.

▲ 유니티 공식 인증 시험(Unity Certification)에 참여한 응시자들

시험은 총 90분에 걸쳐 진행됐으며 종료 직후 합산된 결과에 따르면 7명이 최종 합격자로 선정됐다. 이 중 88점을 기록한 주지훈 대학생이 1등으로 삼성 기어 VR의 주인공이 됐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유니티 티셔츠와 합격 배지가, 모든 응시자에게는 유니티 멀티 케이블이 증정됐다.

국내 첫 유니티 공식 인증 시험에서 1등을 차지한 주지훈 대학생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보편적인 게임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가 직접 인증하는 자격증을 국내 최초로 보유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국내 개발자들이 유니티 공식 인증 시험을 통해 실력도 인정받고 더 좋은 환경에서 개발 작업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티코리아는 이번 국내 첫 유니티 공식 인증 시험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국내에서도 프로페셔널 프로그래머 인증(Certified Professional Programmer), 프로페셔널 아티스트 인증(Certified Professional Artist), 전문가 인증(Certified Expert) 등 유니티 인증 시험을 더욱 다변화하고 정기화한다는 계획이다.

그에 앞서 국내 개발자들이 좀 더 수월하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올 연말까지 코스웨어(courseware) 국문화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이번 국내 첫 시험을 준비하면서 얼마나 많은 국내 개발자들이 유니티 공식 인증 시험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새삼 깨달을 수 있었다”며 “국내 개발자들이 자신의 개발 실력 검증을 넘어 개발자 구직/구인, 개발자간 상호 협업 등 다양한 목적에 유니티 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