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소프트, 기업문서 보안 강화 ‘모바일 문서변환·뷰어’ 출시
상태바
가온소프트, 기업문서 보안 강화 ‘모바일 문서변환·뷰어’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0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온소프트가 공공기관과 금융 및 일반 기업 내 모바일 환경 구축에 있어 필수 아이템인 ‘모바일 문서 변환 및 뷰어’ 솔루션을 출시했다.

많은 양의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직장인들은 출·퇴근길 또는 출장 등의 낯선 공간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유연하고 이동성이 뛰어난 근무 환경을 원하고 있다. 유선 기반의 업무시스템이 스마트폰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기존 그룹웨어 시스템 등이 공간과 시간에 대한 제약없이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직원간 협업이 가능한 ‘스마트 워크’ 기반의 ‘모바일 오피스’로 진화되고 있다.

▲ 가온소프트 모바일 문서변환 솔루션 및 뷰어 다이어그램

가온소프트의 ‘미르 모바일 문서 변환 & 뷰어’ 솔루션은 파일변환에 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R&D 연구소에서 개발됐으며 아래한글, MS 오피스, HTML, CAD 등의 다양한 형태의 전자파일을 단일의 이미지 포맷으로 변환한 후 전용 모바일 뷰어를 통해 문서를 열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기업 내 문서가 외부에 유출될 수 있는 경로를 원천 차단하는 보안 기술의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타사의 제품들과 차별화된 공공기관 및 기업용 보안 서비스를 선보인다.

AES-256 암호화 알고리즘과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을 적용해 공유된 문서의 내용이 수신자의 모바일 기기 내에 저장되지 않고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열람시에는 이미지 복사 등이 방지되고 열람 후에는 자동으로 캐시를 삭제해 기기에 데이터 잔류를 없애는 등의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췄다.

또한 단일의 모바일 뷰어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기업의 기밀 정보가 타 뷰어를 통해 유출되는 것을 차단한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의 편의성 및 문서의 보안성을 고려한 기능들 외에도 기업 내 IT 관리자가 모바일 오피스 구축 및 서비스 운영에 필요로 하는 핵심 기능들을 제공한다. 관리자는 모바일 해상도 설정 기능을 통해 각 문서의 포맷별로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설정한 해상도에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스템 장애 및 동시 접속 사용자가 수가 많아져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자체 로드 밸런싱 확장 기능을 설계하여 솔루션 자체적으로 분산 처리가 가능함에 따라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이 추가됐다. 또한 관리자는 변환 파일에 대한 로그 분석 기능을 통해 문서 활용에 대한 관리 및 사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이종대 가온소프트 연구소장은 “최근 모바일 오피스 구축 및 서비스의 활성화에 발맞춰 모바일 문서 변환 및 뷰어 시장이 동반 성장하고 있고 기업의 문서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제품의 서비스와 매출이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공공기관 최대 규모의 모바일 오피스 프로젝트에 공급돼 이미 시장에서 사용의 용이성과 보안성을 검증받은 제품으로 일반적인 사무 문서 외에 설계 디자인 전문 CAD 파일 포맷도 변환돼 모바일기기로 열람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제조업과 건설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