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의 옐로스토리가 말하는 ‘모두가 원하는 블로그 콘텐츠란?’
상태바
옐로모바일의 옐로스토리가 말하는 ‘모두가 원하는 블로그 콘텐츠란?’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9.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옐로모바일 '옐로스토리' 블로거들과 소통의 중심에 서다

[생활정보] 모바일 시대를 맞아 블로그 콘텐츠 소비가 보다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블로거들은 리뷰 작성 시 정보 전달력과 콘텐츠의 퀄리티, 그리고 솔직함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의 옐로스토리(대표 장대규)가 지난 8월 국내 블로거 922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시대 블로그 운영 실태'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블로거가 선정한 가장 좋은 리뷰 콘텐츠로는 '정보 전달력이 우수한 리뷰'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퀄리티가 높은 리뷰', '솔직한 리뷰', '공감 받을 수 있는 리뷰', 그리고 블로거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리뷰' 순으로 집계됐다.

옐로모바일의 블로거 소통의 중심에 서 있는 위드블로그는 2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위드블로그를 빛낸 20명의 블로거를 선정하는 '위드블로그 블로그 어워즈'를 진행했다. 이번 어워즈는 '최다 베스트', '최다 뱃지', '최다 이웃', '최고령 블로거' 등 위드블로그를 빛낸 블로거를 선정하고, 앞으로 보다 유용하고 가치 있는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최다 베스트 리뷰어로 선정된 블로거는 위드블로그와의 인터뷰를 통해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제품에 대해 꼼꼼하게 분석하고, 평소 관심분야 서적이나 자료 등을 정독한 후에 생각을 정리해두는 편이다. 그래야 독자들에게 유용하고 솔직한 리뷰를 만들 수 있다"고 본인만의 리뷰 작성 노하우를 전했다.

▲ 옐로스토리 로고

한편,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전문 기업인 옐로모바일의 옐로스토리는 지난 2009년 2월부터 블로그 마케팅 플랫폼인 '위드블로그'를 운영하며 국내 최대 체험단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까지 위드블로그를 통한 블로그 리뷰는 380만개를 돌파했으며 국내 최다 캠페인 진행 및 최다 블로거 회원 수를 보유하는 등 국내 블로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장대규 옐로스토리 대표는 "지금의 위드블로그가 있게 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어워즈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국내 블로그 생태계를 위해 필요한 가이드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애드테크 기업으로서 효율적인 플랫폼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위드블로그 로고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전문 기업인 옐로스토리의 전신 비씨엔엑스(BCNX)는 2012년 9월 30일 블로거 수익창출 서비스 '위드블로그(withblog)'를 운영하던 '블로그칵테일'과 리뷰 기반 쇼핑몰이자 전자상거래 서비스 '엑스피(Expy)'를 개발한 '엑스피'가 합병하면서 탄생했다.

이후 바이럴 마케팅 기업 '리얼로거코리아'와 페이스북 앱 제작 기업 '아이디어포크'를 합병해 종합 소셜 마케팅 기업으로 성장한 후, 2014년 옐로모바일의 옐로디지털마케팅(YDM) 그룹 소속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BCNX가 옐로스토리로 사명을 바꾼 뒤에도 위드블로그는 가능성을 인정받아 옐로스토리가 주력하는 콘텐츠 마케팅 사업이 되었다. 위드블로그는 현재 20만 명의 블로거 회원, 6,500여 광고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달 3000여 건, 그 동안 누적 3만 2천여건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