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제2회 발전 빅데이터 AI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동서발전, 제2회 발전 빅데이터 AI 경진대회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서발전은  '제2회 발전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개최하는 이 대회는 발전소 운영과 관련된 데이터를 외부 데이터 전문가에게 공개해 회사 현안을 해결하는 동시에 빅데이터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스타트업을 포함한 중소벤처기업과 대학원생 등 예비창업자다. 신청 방법은 동서발전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작성한 뒤 메일(ewp.solution@ewp.co.kr)로 전송하면 된다.

예선을 통과한 70여개 팀은 2개월간 폐쇄된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제시된 데이터를 분석, 과제 해결 역량을 겨루게 된다. 이후 본선을 통해 기업·일반 부문별로 4개 팀, 총 8개 팀을 선정해 2천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수상 팀엔 동서발전 사장상과 한국인공지능협회장상,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팀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충분한 데이터와 도메인 지식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혁신적인 AI 솔루션이 개발될 수 있도록 열정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는 인공지능팩토리의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인공지능팩토리는 AI 전문인력과 수요자들을 효율적으로 연결해 AI 문제 해결을 위한 AI 모델 제공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탈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경진대회 플랫폼인 AF-Competition, 연구관리 플랫폼 AF-Research, 온라인 교육 플랫폼 AF-Class 등을 출시하며 인공지능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