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 이용자 의견 반영 답변자 등급 체계 개선
상태바
네이버 지식iN, 이용자 의견 반영 답변자 등급 체계 개선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지식공유 서비스 플랫폼인 ‘iN(kin.naver.com)’에 신규 등급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식iN 답변가 등급은 지난 2002년 도입된 것으로 지식iN 서비스 내에서의 질문, 답변 및 채택 횟수를 고려한 활동 지수를 기반으로 정해졌다.

초수부터 태양신까지 총 15단계로 이루어져, 답변에 대한 신뢰성을 부여하고 답변자로 하여금 활발한 활동을 독려해 왔다.

이번에 진행한 등급 세분화는 최고 등급인 '태양신'에 해당하는 이용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새로운 등급을 추가해달라는 이용자들의 요청에 따라 진행되었다. 이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한 은하신, 우주신, 수호신, 절대신 4개 등급이 추가되어 총 19개 등급으로 변경된다.

▲ 이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한 은하신, 우주신, 수호신, 절대신 4개 등급이 추가되어 총 19개 등급으로 변경된다. 사진은 지식iN 아바타

이를 통해 기존 태양신이었던 사용자들의 50%가 신규 등급조건에 만족하여 은하신, 우주신, 수호신, 절대신으로 승격된다.

그 중 최상위 등급인 절대신에는 지난 10여년간 총 8만개 이상의 답변을 제공하고 90%가 넘는 채택율을 보인 2인만이 선정됐다.

지식iN은 지난 2002년 시작된 대한민국 대표 지식공유 플랫폼이다. 특히, 검색을 통해서는 알 수 없는 ‘맞춤형’ 정보를 가장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꾸준히 이용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참여도 뜨겁다. 최근에도 하루 평균 6만 5천여 건의 질문이 네이버 지식iN에 등록되며 답변은 그보다 많은 7만여 건이 등록된다. 수의사, 의사, 변호사, 노무사 등이 제공하는 전문 답변도 하루 평균 3000여건에 달한다.

회사측은 앞으로도 지식iN 서비스 개편에 이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는 한편 양질의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는 우수 이용자들을 선발하고 보상하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