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태블릿PC충전·어플동기화 ‘패드뱅크’초·중·고 대상 세미나 개최
상태바
앱코, 태블릿PC충전·어플동기화 ‘패드뱅크’초·중·고 대상 세미나 개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2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코가 최대 32대의 태블릿PC를 동시에 충전 가능하고 한번에 어플 동기화가 가능해 편리성과 예산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패드뱅크(PadBank)’ 스마트 충전함을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스마트교실에 공급된 패드뱅크의 앱동기화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현장 교사들의 의견 등을 수렴해 패드뱅크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학교 교실, 도서관, 정보실 등에 설치된 패드뱅크의 안드로이드 앱동기화 프로그램 및 윈도 앱동기화 프로그램 설치와 교육, 질의응답(Q&A), 장점과 개선점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 패드뱅크(PadBank) 스마트 충전함 세미나 장면

아울러 앱코측은 4월중에 패드뱅크에 관련된 교사 자료실을 홈페이지에 개설하고 설치동영상 및 자주하는 질문(FAQ)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3월 말~4월 초까지는 세종시중고등학교 등 16곳 학교를 비롯해 충주중앙중학교 등 4개 학교 총 20여곳의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3월 중순에는 고흥고등학교, 나주고등학교, 전주중앙여고, 무안고등학교에서도 패드뱅크와 관련된 세미나를 진행해 일선 교사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패드뱅크는 스마트충전함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수업용으로 사용하는 태블릿PC(스마트패드)를 최대 32대까지 자동으로 충전해주며 기존 수업준비를 위해 교사들이 다수의 태블릿PC에 대해 한대씩 몇 시간에 걸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자료를 복사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덜어 줄 수 있도록 태블릿PC를 통합해 관리해 주는 솔루션을 탑재, 교사들의 업무 경감 및 수업 준비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패드뱅크는 초·중·고 및 대학교, 학원, 일반기업, 연수원, 도서관, 세미나장, 박물관, 미술관 등 여러대의 태블릿PC(스마트패드)를 보유하고 있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