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스틸센트럴’, 성능 모니터링·진단에 탁월한 효과 갖췄다
상태바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성능 모니터링·진단에 탁월한 효과 갖췄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5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테크놀로지는 스웨덴의 온라인 여행 예약 솔루션 공급사인 링크온(Linkon)이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제품인 자사 ‘스틸센트럴 앱리스판스(AppResponse)’과 ‘스틸센트럴 앤인터널스(AppInternals)’를 도입함으로써 온라인 여행 예약 시스템의 성능 관리를 위한 가시성과 툴을 확보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링크온은 일일 수백만건의 데이터베이스 검색이 이뤄지는 IT 부서원들이 이번 자사 솔루션 도입으로 백엔드 성능 문제를 분석, 진단, 수정할 수 있는 툴을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비정상적인 시스템 행동을 즉각 발견하고 구체적인 데이터를 사용해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에 관여하는 소요 인력도 훨씬 줄어들게 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링크온은 스틸센트럴이 생성하는 분석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협력사들과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IT 프로젝트의 실행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링크온은 발권 시스템 및 조합된 정보의 제공, 승객을 위한 예약 프로세스 단순화 등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하루 십만건 정도의 예약건을 진행하고 있으며 좌석배정, 여행경로선택, 일정관리에서 지불과 결제완료에 이르기까지 여행 예약 전반을 담당한다.

‘페트라(PETRA)’라는 링크온의 영업·유통 시스템은 여러 대의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로 구성돼 있어 시스템 관련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초래해 왔다. 페트라는 항공료, 여행경로를 생성하고 여러 시스템을 통해 좌석상황 등을 다각도에서 확인하는데 이 중 대다수는 외부 파트너들이 관리하고 있어 문제 분석에 필요한 시스템 전체에 대한 단일 뷰의 확보가 어려웠다.

마티아스 웨스만 링크온 성능 테스트 담당자는 “백엔드 성능 문제를 찾고 해결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다”며 “하지만 우리는 리버베드 스틸센트럴을 통해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알게 됐고 비정상적인 시스템 행동은 미리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구체적인 정보를 통해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리버베드는 우리가 과거에는 전혀 발견할 수 없었던 운영 환경 상의 문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덧붙였다.

링크온은 리버베드 솔루션 도입 후 자사 시스템을 미세 조정할 수 있게 되면서 기존에도 빠른 편이었던 21초대의 예약 응답시간을 200밀리 초 수준으로 단축시키는 효과를 보게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