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배우 ‘마동석’ 모델 발탁…경쟁업체 패러디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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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배우 ‘마동석’ 모델 발탁…경쟁업체 패러디 ‘눈길’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16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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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배달 시장이 10조원에 이르는 가운데 배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 역시 연간 1조원대로 규모로 성장하며 업체간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시장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빅3’ 중 후발주자인 ‘배달의 민족’, ‘요기요’ 2개사는 지난해 말부터 유명 연예인을 내세운 TV광고 등 공격적 마케팅으로 점유율 전쟁에 불을 붙였다.

그런 가운데 2010년 배달앱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매스미디어 마케팅 없이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배달통이 런칭 4년 만에 첫 TV광고를 선보였다. 그 동안 매스미디어 마케팅 대신 업계 최저수수료, 배달업체와 상생전략으로 승부해오던 배달통의 변신인 만큼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배달어플 배달통 CF 모델로 발탁된 배우 마동석은 ‘이웃사람’, ‘더 파이브’, ‘결혼전야’, ‘군도:민란의 시대’ 등을 통해 연기파 연기자로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서 조직폭력배 행동대장 박웅철 역으로 활약 중이다.

배달어플 배달통은 지난 11일 배우 마동석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선보였다. 이 광고에서 마동석은 치킨, 피자, 족발 등 배달업체 배달원들과 골목에서 우르르 몰려나오며 “많아야 하는 건 따로 있다. 배달업체수 1위. 우리가 제일 많아”라고 외치며 배달통이 등록 배달업체수가 20만개로 최다 배달앱임을 강조한다.

특히 광고 초반 “광고만 많아” “배달이 많은데 없나” 등의 대사와 함께 다른 배달앱 광고를 재치 있게 패러디한 장면은 웃음을 유발한다.

김태훈 배달통 사업본부장은 TV광고를 시작한 이유에 대해 “서비스 구축과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이 1순위라는 방침을 지켜왔기 때문에 서비스 오픈 4주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매스미디어 마케팅을 시작하게 됐다”며 “배달통은 이번 TV광고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그를 바탕으로 모바일결제 수수료를 더욱 낮추는 등 업체와 상생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본부장은 “배달통은 뛰어난 인적 인프라와 특화된 시스템, 골목상권을 위한 노력을 실천하는 포용력 있는 회사로 성장했다”며 “이번 TV광고를 통해 인지도를 확대해 신규 방문 유입을 높이고 사용자를 위한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고 최저 수수료 고수 및 업주 전용 서비스 ‘마이샵’ 런칭에 이은 소상공인 상생 전략을 추가로 계획 중이니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배달어플 배달통 CF 모델로 발탁된 배우 마동석은 ‘이웃사람’, ‘더 파이브’, ‘결혼전야’, ‘군도:민란의 시대’ 등을 통해 연기파 연기자로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서 조직폭력배 행동대장 박웅철 역으로 활약 중이다.

배달통 측은 “마동석씨가 ‘나쁜 녀석들’ 촬영으로 3일 밤을 새고도 온종일 햇볕에서 뛰고 또 뛰며 열연을 해줘서 감동을 받았다”며 “화려하고 큰 스케일로 제작된 경쟁사 광고에 비해 현저히 낮은 제작비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마동석 특유의 남성다움과 친근함에 ‘배달업체수 1위’라는 확실한 메시지를 더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볼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배달통은 이번 신규 TV광고(youtu.be/XkGOXKzo43k)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0일까지 배달통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서 TV광고 영상을 좋아요나 공유하면 10일동안 1000명에게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라떼를 제공하며 10명에게는 1만원의 배달통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26일까지 배달통 어플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배달통이 1위인 것은?’의 정답을 모바일결제시 플러스쿠폰란에 입력하면 선착순 3000명에 대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힌트는 배달통 CF 영상속에서 찾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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