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버즈런처, 뭉크 전시회 기념 ‘절규’ 홈팩 출시
상태바
다음 버즈런처, 뭉크 전시회 기념 ‘절규’ 홈팩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유럽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화가 ‘에드바르드 뭉크’의 국내 전시를 기념해 그의 대표작들을 테마로 한 ‘에드바르드 뭉크 홈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드바르드 뭉크(Edvard Munch, 1863-1944)는 노르웨이 출신의 화가이자 판화가로 유럽 모더니즘의 선구적 인물로 손꼽히는 인물로 작품 ‘절규’로 국내에 잘 알려져 있다.

다음은 오는 10월12일까지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되는 ‘에드바르드 뭉크-영혼의 시’ 전시회 공식 미디어 후원사로 노르웨이 오슬로의 뭉크 미술관이 직접 제공한 대표작 이미지로 홈팩을 제작했다. 다음 버즈런처가 해외 미술관과 협업해 유명 작가의 작품을 공식 홈팩으로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드바르드 뭉크 홈팩은 국내에 잘 알려진 절규와 ‘사춘기’ ‘마돈나’, ‘담배를 든 자화상’ 등의 작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시관련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시회 페이스북과 반이정 미술평론가가 다음 스토리볼에서 연재중인 ‘뭉크, 영혼의 시’ 바로가기가 가능하다.

한편 다음은 홈팩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에드바르드 뭉크 홈팩을 다운받은 유저 가운데 추첨을 통해 전시회 초대권 100매(50명, 1인 2매)를 지급하는 이벤트(buzz.daum.net/help/event/43)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