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앱티나이미징 인수…자동차·산업용 이미지 센서 분야 입지 확보
상태바
온세미, 앱티나이미징 인수…자동차·산업용 이미지 센서 분야 입지 확보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자동차와 산업용 시장 고성능 CMOS 이미지 센서의 선도업체인 ‘앱티나이미징’을 인수하는 협정문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 분야는 온세미컨덕터의 주요 핵심 전략 부문으로 엡티나가 그 동안 활동해온 카메라, 이동기기, 컴퓨팅, 게임 플랫폼과 같은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앱티나의 인수 합병은 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일환으로 취해진 결정이며 이를 통해 자동차와 산업용 반도체 시장에서 이미지센서 부문의 신속한 성장을 통해 선두주자로서 확고부동한 자리를 점하게 될 것으로 온세미는 전망하고 있다.

시장 조사 업체인 TSR에 의하면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용 이미지 센서의 전 세계 수요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6%를 보일 전망이다.

양사간의 협의에 따라 온세미컨덕터는 관례적인 종결 조정을 조건으로 앱티나이미징 인수를 위해 약 4억달러를 현금으로 지불하게 된다. 이 인수 합병을 위한 현금 지급은 온세미컨덕터의 대차대조표와 회전 신용 구좌를 통해 조달된다.

온세미컨덕터는 이번 인수 합병을 통한 비용과 관련해 즉각적인 수익 증대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공정 가치 제고와 재고 상각 및 취득 무형 자산의 상각이 이뤄지리라고 예상하고 있다. 비감사 결과를 기준으로 지난 2014년 5월29일 마감한 앱티나의 지난 12개월 동안의 수익 총액은 약 5억3200만달러였으며 운영 마진은 각각 약 29%와 3%였다.

온세미컨덕터는 앱티나의 실질적인 합병 종결 후 곧 부문별 정리를 통해 앱티나와 기타 이미지와 광학 센서 사업에 대한 운영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이번 거래는 규제력을 지닌 승인과 관례적인 종결 조건 하에서 온세미컨덕터와 앱티나의 이사회에 의해 각각 승인됐으며 2014년 3분기 동안 종료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