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소비 갖춘 소형 카메라 모듈용 영상 인식 프로세서
상태바
저전력 소비 갖춘 소형 카메라 모듈용 영상 인식 프로세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 ∥ TMPV7502XBG

도시바가 ‘TMPV750’ 시리즈에 ‘TMPV7502XBG’를 추가해 자사의 영상 인식 프로세서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 신제품은 패키지가 작고(11㎜×11㎜) 전력 소비가 적어서(일반적으로 0.6W:영상 인식 처리 시 도시바가 측정한 대표 값(일반적 값)) 소형 카메라 모듈에 채용하기에 적합하며 오는 11월부터 양산할 예정이다.

이 신제품은 자동차의 리어뷰 모니터와 전자 거울로 포착한 영상안의 자동차와 보행자들을 인식하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 TMPV7502XBG는 소형 카메라 모듈의 신속하고 우수한 영상 인식 기능과 저전력 소비를 구현한다.

또한 도로와 교차로에 설치된 감시 카메라를 사용하는 비상경보 시스템과 건물의 영상 기반 에어컨 및 조명 관리 시스템 등을 포함해 다양한 ‘스마트 커뮤니티’ 관련 애플리케이션의 지능적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다.

TMPV7502XBG는 소형 카메라 모듈의 신속하고 우수한 영상 인식 기능과 저전력 소비를 구현한다. 또한 회로 구성을 최적화하고 비디오 입력 인터페이스를 1채널로 최소화해 소형 카메라 모듈에 적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단안(單眼)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로써 크기가 11㎜×11㎜ 밖에 안 되는 작은 패키지(P-LFBGA 324핀과 0.5㎜ 볼 피치)로 저전력을 소비(일반적으로 0.6W)하면서 다중 목표물, 자동차 및 사람들을 동시에 탐지하는 고성능 영상 인식 성능을 구현한다.

MPV7502XBG에는 CoHOG(기울기 히스토그램의 동시 발생) 탐지 기술을 하드웨어로 채용해 성능을 더욱 향상시켜 보다 더 정확하고 빠르게 영상을 탐지할 수 있다. 또한 이 프로서서에는 조명의 변화와 사람의 인식을 지원하고 영상 인식 성능을 향상시키는 미세한 변형에 강한 영상 처리 가속기가 탑재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