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굿게임쇼 코리아 2014’ 참가
상태바
한국MS, ‘굿게임쇼 코리아 2014’ 참가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5.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2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기능성 게임 축제 ‘굿게임쇼 코리아 2014(GOOD GAME SHOW KOREA 201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굿게임쇼 코리아 2014에서 한국MS는 X박스360의 동작인식 기기인 키넥트를 활용한 ‘미래교실’, ‘미래 피트니스’, ‘미래 동작인식’ 3개의 존으로 구성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차세대 교육현장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MS의 미래교실 존에서는 키넥트를 활용한 체험형 놀이학습(Game based Learning)을 소개한다.

▲ 굿게임쇼 2014 마이크로소프트 참가 부스 시안

현재까지 한국MS는 국내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해 대학교와 유치원까지 전국적으로 240여 개의 학교에 키넥트 체험형 놀이학습을 보급했다. 키넥트 체험형 놀이학습 수업은 직접 몸을 움직이며 체험하는 방식으로 사회성과 협동심, 창의성을 기를 수 있으며 수학, 과학, 사회, 영어, 체육, 미술, 음악 등 다양한 융복합 수업에 활용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굿게임 쇼에서 MS는 실제 초등학교 선생님을 모시고 키넥트를 활용한 우주 탐사 체험 교육 게임인 마스 로버 랜딩(Mars Rover Landing) 등 체험형 놀이학습 시연 수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 피트니스 존에서는 키넥트 게임 ‘나이키+키넥트 트레이닝’ 등 미래형 홈 피트니스를 체험할 수 있다. 키넥트를 활용한 홈 피트니스 게임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평가해 집에서 혼자 운동을 해도 자세 교정을 받을 수 있으며 개개인의 몸 상태에 맞춤 트레이닝을 제공해준다.

마지막으로 미래 동작인식 존은 세완, 글로브포인트, 브이터치(Vtouch) 등 키넥트 동작인식 기술 기반의 SW 및 솔루션 개발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재활치료, 동작인식 광고 시스템 및 모션인식 뮤직 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키넥트의 동작인식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유우종 한국MS 컨슈머 채널 그룹 상무는 “X박스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건전한 게임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교육 및 여러 산업 현장에 활용되는 사례를 선보이고자 이번 굿게임쇼에 참가하게 됐다”며 “키넥트를 이용한 체험형 놀이학습은 창의적이고 활동적으로 소통하는 미래 교육 현장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굿게임쇼 코리아 201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www.goodgameshow.or.kr/exhibit/index.as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