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터넷 전화 모두 연결 사용 가능 회의 전용 전화기
상태바
일반·인터넷 전화 모두 연결 사용 가능 회의 전용 전화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1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콤 ∥ 사운드스테이션 듀오

폴리콤이 선명하고 탁월한 음성 통화로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회의 전용 전화기인 ‘사운드스테이션 듀오(SoundStation Duo)’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는 중소형 회의실에 적합한 업무용 음성회의 전화기로서 기존 일반 아날로그 전화기로는 물론 인터넷 기반 VoIP 전화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간편하게 인터넷에 연결해 기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최신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쉬운 설치와 운영이 가능하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는 HD급의 선명한 음성과 잡음 제거 기능을 제공해 최대 3미터 떨어진 거리에서 이야기를 해도 음성이 또렷하게 전달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강력하고 안정적인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 인터넷을 연결해 통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인터넷전화 표준 프로토콜) 소프트웨어를 내장해 별도의 연결 서버가 필요 없어 사용자의 편의성 및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에 있는 이어폰 포트인 2.5㎜ 포트에 PC와 모바일 스마트 기기들을 연결하면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를 스피커폰으로 활용한 음성회의도 가능하다.

폴리콤은 사운드스테이션 듀오 출시와 함께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음성 협업 환경 구축을 위해 음성 회의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 및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음성 회의 제품군에 대한 소개와 구축 컨설팅,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는 ‘보이스 캠페인(Voice Campaig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폴리콤은 컨퍼런스 전용 전화기와 데스크톱 전용 전화기 및 MS 링크 전용 전화기를 포함한 다양한 음성 협업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의 포춘 1000대 기업의 90%, 100대 기업 중 98%가 폴리콤 음성 협업 솔루션을 사용중이다.

폴리콤은 보이스 캠페인 기간중에 사운드스테이션 듀오와 함께 사운드스테이션 IP 5000/6000/7000, 사운드스테이션 2, VVX500/600, 사운드포인트 IP331 등을 비롯한 다양한 음성 회의 솔루션을 소개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음성 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 관련 상담 및 영업 상담을 제공한다.

▲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는 HD급의 선명한 음성과 잡음 제거 기능을 제공해 최대 3미터 떨어진 거리에서 이야기를 해도 음성이 또렷하게 전달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사운드스테이션 IP5000/6000/7000은 탁월한 음질과 안정적인 통신 기능을 갖추고 있어 중역 사무실부터 회의실까지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운드스테이션 IP6000/7000은 마이크 추가 설치가 가능해 대규모 회의까지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IP 교환기와 호환돼 인터넷 기반 전화인 VoIP 환경에서의 회의 전용 전화기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사운드스테이션 2는 많은 고객들이 구매해 시장에서 검증된 베스트셀러(Best Seller) 제품으로 구형 제품보다 2배 높은 음량 및 50% 이상 향상된 마이크 성능을 갖춰 음성 회의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높은 품질의 회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360도 범위로 약 3m 떨어진 곳에서도 목소리를 깨끗하게 재생한다.

특히 폴리콤의 인텔리전스 마이크 믹싱 기술이 적용된 내장돼 있는 3개의 마이크는 말하는 사람을 인식해 작동되며 다른 마이크를 통해 입력되는 소음은 최소화해 보다 선명한 음성회의가 가능하다.

VVX500/600은 멀티 터치스크린과 통화녹음 및 저장을 위한 USB 포트, USB 헤드셋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급형 IP 전화기다.

협업 솔루션인 MS 링크 2013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MS 링크를 도입했거나 도입 예정인 기업 및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또한 USB 카메라 장착으로 영상 전화 기능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제공돼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운드포인트 IP331은 IP 기반 VoIP 네트워크의 기능을 활용해 뛰어난 음질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IP(인터넷 연결) 데스크톱 전용 전화기다. 특히 2개의 전화 회선을 지원해 중소규모 및 대기업 모두 적용 가능하다. 별도의 전원 케이블이 필요 없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술과 양방향(Full-Duplex)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며 사용자 연락처 디렉토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신대준 폴리콤코리아 지사장은 “음성 통화는 대화를 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적면서도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의사소통 방법이기에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얻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명확한 메시지 전달을 위한 안정적인 음성 협업 환경 조성이 필수적”이라며 “폴리콤은 언제 어디서든 명확한 음성 협업이 가능한 혁신적인 음성 회의 솔루션을 제공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