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런처에서 인기 광고모델 만나자!
상태바
스마트폰 런처에서 인기 광고모델 만나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0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다음과 손잡고 고객 맞춤형 ‘T용 버즈런처’ 출시


SK텔레콤이 다음 커뮤니케이션과 인기 스마트폰 런처인 ‘버즈런처’에 SK텔레콤 고객 전용 서비스를 탑재한 ‘T용 버즈런처(버즈런처 for T)’를 8일부터 앱 마켓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고객을 위한 T용 버즈런처는 개인이 만든 스마트폰 홈화면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으며 전지현, 이정재 등 SK텔레콤 광고모델의 ‘홈팩(런처 테마)’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T용 버즈런처는 SK텔레콤 고객중 안드로이드 4.03 버전(아이스크림샌드위치) 이상 탑재된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런처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메인화면 및 글꼴, 아이콘, 위젯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도록 해주고 기존 스마트폰과는 다른 편리한 부가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런처를 이용하면 자신의 기호와 편의를 반영한 맞춤형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다.

스마트폰 메인 화면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홈팩버즈 기능이 특징인 다음의 버즈런처는 14개국에서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인기 서비스다. 버즈런처는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로 총 35만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되는 등 국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SK텔레콤과 다음은 2013년 10월 SK텔레콤이 ICT 기술과 다음의 콘텐츠 사업 역량을 결합해 스마트폰 관련 상품·서비스를 강화하고 신규 성장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기 위한 포괄적 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용환 SK텔레콤 제휴마케팅본부장은 “T용 버즈런처는 OTT(Over The Top) 사업자와의 개방적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사례로서 의미가 크다”며 “경쟁적 모바일 산업 환경 속에서 양사의 발전적 오픈 콜라보레이션(Open Collaboration)을 통해 혁신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5월30일까지 T용 버즈런처 다운로드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지현 홈팩 다운로드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지현 백(Bag)을 제공하며 이정재 홈팩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5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웹사이트(buzz.daum.net/event/sk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