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년 연속 亞 최우수 이동통신사업자로 선정
상태바
SK텔레콤, 3년 연속 亞 최우수 이동통신사업자로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08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7일(현지시각) 열린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Telecom Asia Award)’에서 ‘최우수 이동통신 사업자(Best Mobile Carrier)’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는 아시아 지역 통신사업자중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들을 선정하는 행사로 통신·IT 전문매체인 텔레콤 아시아 주관하에 개최된다.

▲ 박종관 SK텔레콤 코어 네트워크 랩장(오른쪽)이 텔레콤 아시아측으로 부터 ‘최우수 이동통신 사업자’상을 수여받고 있다.

SK텔레콤은 ▲LTE-A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차별적 기술력 ▲차세대 통화 플랫폼 T전화·홈 허브기기 B박스 등을 개발한 혁신성 등을 인정받아 최우수 이동통신 사업자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 2월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20MHz 대역의 주파수 3개를 묶어 기존 LTE보다 최대 6배 빠른 450Mbps 속도의 3밴드(band) LTE-A를 세계 최초로 시연한 것이 다시 한 번 국제적으로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 하성민 SK텔레콤 사장은 선도적 기술 개발과 LTE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CEO(Telecom CEO of the Year)상’을 수상했다.

윤용철 SK텔레콤 PR실장은 “이번 최우수 이동통신 사업자상 3년 연속 수상은 세계 이동통신 기술을 선도해 온 SK텔레콤의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SK텔레콤은 향후에도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아시아는 물론 전세계를 대표하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