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사진으로 소통하는 ‘싸이메라 시즌2’ 공개
상태바
SK컴즈, 사진으로 소통하는 ‘싸이메라 시즌2’ 공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5.0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가 자사의 ‘싸이메라 시즌2’를 7일 구글플레이와 티스토어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에 동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한층 다채로워진 싸이메라 2.0은 하나의 사진 유틸앱 기능에 국한됐던 기존 싸이메라에 회원체계와 포토셰어링 기능을 탑재해 직접적 소통의 도구인 플랫폼으로 진일보시킨 것.

싸이메라 2.0의 핵심 컨셉은 ‘함께’ 사진으로 즐기는 펀(Fun)한 놀이다. 말 그대로 기존 싸이메라가 미용, 보정 기능을 강조해 혼자 사진을 편집하고 공유하는 것에 국한됐다면 싸이메라 2.0은 지인들과 함께 하고 사진으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도록 상호 인터렉션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방식의 ‘소셜 에디팅(Social Editing)’은 싸이메라 2.0만이 가진 가장 차별화된 무기. 현재 세계인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등과 같이 단순히 사진을 올리고 이에 대한 댓글을 달며 소통하는 정형화된 포토 SNS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해 사진 편집툴을 활용해 여러 사람이 서로의 원본 사진을 끊임없이 재창조하며 재미있는 소통이 이뤄지도록 했다.

이를 가능토록 만든 싸이메라 2.0의 대표적 기능이 것이 바로 우리들만의 ‘앨범’과 ‘리터치’다.

먼저 앨범 기능의 경우 싸이메라 2.0은 자신이 원하는 친구를 선택해 비공개 또는 공개 앨범을 만들어 서로간의 사진 공유가 이뤄진다. 소통의 공간이 각자가 만든 앨범인 셈이다.

여기서 포인트는 ‘비밀 공간’인데 친한 친구끼리 우리만의 비밀 공간을 만들어 공유하며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자신이 올리는 사진의 성향에 따라 지인이라도 참여할 수 있는 친구범위가 한정돼 프라이빗(Private)하면서도 캐주얼(Casual)한 놀이공간을 완성하여 차별적 가치를 제공한다.

다음으로 리터치 기능이다. 친한 친구들과 만든 앨범에서 친구의 원본 사진을 미용, 브러쉬, 콜라쥬 등 기존 싸이메라 편집기능을 활용하거나 또는 얼굴을 크게 키우는 페이스팝(Face pop), 말풍선, 스탬프 등과 같은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추가 기능들로 손쉽고 재미있게 편집해서 재공유하며 즐길 수 있다.

이는 싸이메라 2.0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기능으로 재미있고 생동감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한다. 이와 함께 SK컴즈는 현재 준비중인 재미난 리터치 기능들을 향후 단계별로 추가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강민호 싸이메라 부장은 “SNS 및 IM 등 소통 도구의 범람 속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형태의 소통 문화를 갈망하는 10대, 20대층에게 싸이메라2.0은 새로운 대안으로 다가설 것”이라며 “사진을 통해서 서로 이야기하고 놀 수 있는 새로운 놀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컴즈는 기존 카메라 사용자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싸이메라 2.0의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지인들과 소통을 원하는 고객들은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지만 기존 카메라 촬영과 편집 기능은 회원가입 절차 없이 기존과 동일한 UI로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이메일과 비번 입력을 통해서 또는 구글플러스, 페이스북 등 타 SNS 계정 인증을 통해 손쉬운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