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UFS 버전 2.0 표준 준거 내장형 NAND 플래시 메모리 모듈 샘플 출시
상태바
도시바, UFS 버전 2.0 표준 준거 내장형 NAND 플래시 메모리 모듈 샘플 출시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4.04.2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 반도체 및 저장장치 제품부문이 JEDEC UFS 버전 2.0 표준에 준거한 32GB 및 64GB 내장형 NAND 플래시 메모리 모듈 샘플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모듈에는 또 UFS 버전 2.0 표준의 선택적 기능인 5.8Gbps 고속 MIPI M-PHY HS-G3 I/F가 탑재돼 있어 읽기 속도와 쓰기 속도가 각각 650MB/s와 180MB/s에 이르는 등 초고속 성능을 구현한다.


전송 속도가 빠르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디지털 정지 영상을 촬영하며 대용량 영화 데이터 및 음악 파일을 재생하고 다운로드 받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소비재들의 무선 연결을 위해 호스트 칩셋의 데이터 처리 속도가 향상되고 대역폭이 더욱 넓어짐에 따라 고해상도의 비디오를 지원하는 집적도가 높고 성능이 우수한 칩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도시바는 이번에 고성능 UFS 모듈 샘플을 출시함으로써 업계 선도적 위치를 더욱 강화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시바는 시장 수요에 따라 이들 제품의 양산 일정과 집적도가 다른 모듈의 라인업 추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