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ID 솔루션 해외 공급 ‘활발’…러시아 이어 앙골라 프로젝트 수주
상태바
슈프리마,ID 솔루션 해외 공급 ‘활발’…러시아 이어 앙골라 프로젝트 수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1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프리마(대표 이재원 www.suprema.co.kr)가 아프리카 앙골라 정부의 전자주민증 사업에 라이브 스캐너 제품을 단독 공급한다.

슈프리마는 이번 입찰에 ID 솔루션 시장의 해외 메이저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자사가 글로벌 기업으로서 입지를 굳히는데 또 하나의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슈프리마는 미국과 독일의 대표 강호 기업들을 누르고 이번 프로젝트를 단독으로 수주했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슈프리마는 올해 1분기에만 가나, 나이지리아, 예멘 등에 라이브 스캐너 제품을 잇달아 공급 한 바 있으며 특히 이달 초 러시아의 전자신분증 국책 사업을 수주하며 신규 시장을 개척한 쾌거 이후 불과 2주 만에 일궈낸 성과라는 점에서 슈프리마의 ID 솔루션 시장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슈프리마의 라이브 스캐너 제품은 ‘리얼스캔(RealScan)’ 시리즈로 지난 2009년 출시 후 4년만에 누적 판매대수가 10만대에 달하고 있다. 또한 라이브 스캐너 제품을 포함하는 ID 솔루션 제품들은 전세계 110개국 이상에 판매됐다. 이번에 앙골라 정부에 공급하는 리얼스캔-G10 제품은 10지용 지문 라이브 스캐너로 산업 내 가장 선도적인 광학 센서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강력한 성능은 물론 원가절감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제원 슈프리마 대표는 “자사는 바이오 인식 기술과 제품을 공급하는 전문 기업으로서 보안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선전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ID 솔루션은 그 원천 기술을 대표하는 영역이라는 점에서 기업 경쟁력이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음을 상징한다”며 “원천 기술에 있어서 글로벌 경쟁사들을 누르고 승승장구 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술 경쟁력은 물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고 있음을 체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