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엄청 빠른 그래픽카드 ‘라데온 R9 295X2’ 출시
상태바
AMD, 엄청 빠른 그래픽카드 ‘라데온 R9 295X2’ 출시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4.04.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옵션 설정에서도 4K 초고해상도 익스트림 PC 게이밍 환경 구현

AMD가 최고의 열혈 PC 게이머들을 겨냥한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능의 그래픽카드 ‘AMD 라데온(Radeon) R9 295X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단일 그래픽 보드에 2개의 AMD 라데온 R9 시리즈 GPU를 탑재한 AMD 라데온 R9 295X2는 현재 출시된 게임은 물론 향후 출시될 게임까지 초고해상도 4K 디스플레이에서 최상의 그래픽 설정으로 구동할 수 있는 최고 사양의 제품이라는 것이 AMD의 설명이다.


매트 스키너 AMD 그래픽 사업 부문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는 “우리는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GCN(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 기반의 AMD 라데온 R9 295X2 그래픽카드를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혁신적인 이번 신제품 듀얼 GPU 카드는 업계 최상의 오디오 성능 및 미려한 4K 초고해상도 게이밍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라데온이 곧 최신 게이밍 기술을 대표하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AMD 라데온 R9 295X2 그래픽카드는 사후 관리가 필요 없는 밀폐형 순정 수냉식 쿨러를 탑재하고 있다. AMD 라데온 R9 295X2는 PC 수냉 쿨러 설계 및 제조 분야 업체인 아세텍(Asetek)과 공동 개발한 쿨러를 장착해 저발열, 저소음의 장점은 물론 안정적인 성능까지 갖추고 있다.

GCN 아키텍처 기반인 AMD 라데온 R9 295X2 그래픽카드는 맨틀(Mantle) API를 통해 고성능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게이머들에게 제공한다. 맨틀은 낮은 CPU 부하를 발생시킨다.

한편 AMD 라데온 R9 295X2에 탑재된 AMD 트루오디오(TrueAudio) 기술은 스테레오 헤드셋만으로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제공한다. 전용 오디오 프로세서를 장착한 AMD 라데온 R9 295X2 그래픽카드는 풍부하고 깊이 있는 사운드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PC 게이밍 환경을 게이머들에게 선사한다.

또한 AMD 라데온 R9 295X2 그래픽카드는 사운드뿐만 아니라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기술을 통해 고해상도 및 멀티 모니터 구성을 무리 없이 구현함으로써 현존 PC 게임 타이틀은 물론 향후 출시될 게임 그래픽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AMD 라데온 R9 295X2 그래픽카드는 이번 달 말부터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미화 1499달러, 1099유로부터 책정될 예정이다. 국내 그래픽카드 유통사별 판매 시점 및 가격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그래픽카드 유통사와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