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NXP반도체 텔래매틱스 플랫폼 사업부 인수
상태바
텔릿, NXP반도체 텔래매틱스 플랫폼 사업부 인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0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이하 텔릿)가 네덜란드 소재 부품기업 NXP반도체(NXP Semiconductors)의 오토모티브 텔레매틱스 온보드 유닛 플랫폼(Automotive Telematics On-board unit Platform, 이하 ATOP)사업부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ATOP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비용효율적인 소형의 단일 패키지를 통해 유럽연합의 응급전화 시스템 e콜(eCall) 및 유사 텔레매틱스 기능을 탑재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는 오토모티브 등급(automotive grade)의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차량 설계의 복잡성을 줄이고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수집 정보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만족시킨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텔릿은 이번 인수와 더불어 오토모티브 OEM 시장 공략을 위해 ‘텔릿 오토모티브 솔루션(Telit Automotive Solutions)’ 사업부를 신설했다. 이 사업부는 오랜 기간 텔릿의 경영진으로 재직하며 업계 전문가로 경력을 다져온 도미니쿠스 헐 CEO가 수장으로서 이끌 예정이다. 이와 함께 텔릿은 NXP반도체의 칩 개발 및 신사업 총괄 라스 레거 매니저를 비상임 이사로 임명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텔릿은 영업 및 엔지니어링 전문 인력을 해당 사업부에 배치하고 특히 완성차 업체 및 텔레매틱스 OEM의 소프트웨어 중심 RFI에 특화된 영업 인력을 확보함으로써 오토모티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힐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