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오, MIT 블록체인 시스템스 컨소시엄 참여
상태바
델리오, MIT 블록체인 시스템스 컨소시엄 참여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10.1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에 대한 새로운 지식 생산과 확산에 대한 연구 예정

[CCTV뉴스=김지윤 기자] 크로스체인테크놀로지의 델리오(Delio)가 미국 명문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이하 MIT)가 추진하는 블록체인 시스템스 컨소시엄 참여한다고 밝혔다.

MIT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시스템스 컨소시엄'은 블록체인과 암호 화폐에 대한 새로운 지식 생산 및 확산에 대해 실용적인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인류를 위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경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해당 컨소시엄은 MIT와 함께 블록체인 스타트업 투자 협회인 이스라엘의Startup Nation과 암호화 데이터의 자동화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는 Endor가 공동 설립하였으며 그 외 IBM, NEC, Intuit, MasterCard, UBS, Accenture, EY, MetLife와 TalkingData가 공동 참여할 예정이다. 이 컨소시엄 대한 초기 투자는 MIT Blockchain 과 크립토 시스템스 얼라이언스(Crypto Systems Alliance)가 한다.

해당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델리오는 상거래 전용 “탈중앙화된 스테이블코인 및 탈중앙화된 페이먼트 PG”를 개발하여 소유의 공유와 수익의 분배를 실현하는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가정을 중심으로 새로운 “H2B(Home to Business)” 생태계를 구축하며 그 동안 버려졌던 홈데이터를 기업과 연결시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또한, 가치 노동에 대한 보상도 지급하는 소셜 프로젝트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델리오 정상호 대표는 “이번 컨소시엄 참여는 MIT로부터 먼저 제안을 받게 됐다. 델리오는 MIT의 블록체인 시스템스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글로벌 전문가들과 함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구현을 통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델리오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